안녕하세요? 왈바회원 여러분.
하드테일을 타면서 주로 임도나 싱글, 업힐, 다운힐을 즐깁니다.
그런데, 안장의 위치를 무릅과 페달 스핀들 기준에 따라 적절하게 맞춘 상태에서 라이딩하면 전체 탑튜브 길이(유효탑튜브+스템길이)가 약간 짧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전체 탑튜브 길이가 짧으니까 다운힐에서 웨이백하는 것이 아주 쉽지만 장시간 라이딩하다보면 손목 부분 위쪽으로 약간의 긴장감이 있습니다.
현재 스템은 110mm로 Wrench Science 사이트의 사이징 방법으로 측정한 결과 120미리를 사용하면 적절한 것으로 나옵니다.
1. Wrench Science 사이트의 사이징 방법이 잘 맞는지요?
2. 다운힐에서 웨이백이 약간 더 힘들지 않을까요?
3. 스템 길이가 짧아 팔 부분의 스테레스를 받으신 분 있는지요?
답변 주신 분에게 미리 감사드립니다....^^*
하드테일을 타면서 주로 임도나 싱글, 업힐, 다운힐을 즐깁니다.
그런데, 안장의 위치를 무릅과 페달 스핀들 기준에 따라 적절하게 맞춘 상태에서 라이딩하면 전체 탑튜브 길이(유효탑튜브+스템길이)가 약간 짧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전체 탑튜브 길이가 짧으니까 다운힐에서 웨이백하는 것이 아주 쉽지만 장시간 라이딩하다보면 손목 부분 위쪽으로 약간의 긴장감이 있습니다.
현재 스템은 110mm로 Wrench Science 사이트의 사이징 방법으로 측정한 결과 120미리를 사용하면 적절한 것으로 나옵니다.
1. Wrench Science 사이트의 사이징 방법이 잘 맞는지요?
2. 다운힐에서 웨이백이 약간 더 힘들지 않을까요?
3. 스템 길이가 짧아 팔 부분의 스테레스를 받으신 분 있는지요?
답변 주신 분에게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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