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피셔 와후를 살 계획입니다.
타이어가 유난히 두껍던데요. 2.0인 것 같습니다.
산에 갈지 안갈지 잘 모르겠고요, 로드용 중심으로 탈 것 같습니다. 그냥 RCT 300처럼 더 저렴한 것 살가 고민해 봤는데요. 그래도 혹시 산이 갈지 모른다는 생각이 있고, 또한 앞 샥에 대한 미련이 있습니다. 철 티비로 한강에서 타봤는데 앞 샥이 있는게 그래도 피로감이 줄던데요.
엠티비를 사서 로드중심으로 타면 대부분 타이어를 대부분 로드용으로 갈게된다 해서 그런데,
1) 신품 구입시 로드용으로 처음부터 가는게 좋을까요?
2) 뒤바퀴가 약간 얇다던데 이것을 앞 바퀴로 옮기고 뒤바퀴만 더 얇은 로드용으로 바꾸면 되는지요.
3) 만일 산에 간다면 타이어를 그때마다 직접 교체해야겠지요? 휠을 통째로 바꾸면 쉬울 것 같은데, 그럼 휠을 하나 새로 사야할 것 같고, 타이어 교체는 혼자하기 쉽지 않을 것 같고 번거로운데 보통 어떻게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그리고 물통을 프레임에 달면 드릴로 구멍을 두개 내서 나사로 조이는 것 같던데, 그것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붙일 수 있는 물통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이런게 궁금합니다..
타이어가 유난히 두껍던데요. 2.0인 것 같습니다.
산에 갈지 안갈지 잘 모르겠고요, 로드용 중심으로 탈 것 같습니다. 그냥 RCT 300처럼 더 저렴한 것 살가 고민해 봤는데요. 그래도 혹시 산이 갈지 모른다는 생각이 있고, 또한 앞 샥에 대한 미련이 있습니다. 철 티비로 한강에서 타봤는데 앞 샥이 있는게 그래도 피로감이 줄던데요.
엠티비를 사서 로드중심으로 타면 대부분 타이어를 대부분 로드용으로 갈게된다 해서 그런데,
1) 신품 구입시 로드용으로 처음부터 가는게 좋을까요?
2) 뒤바퀴가 약간 얇다던데 이것을 앞 바퀴로 옮기고 뒤바퀴만 더 얇은 로드용으로 바꾸면 되는지요.
3) 만일 산에 간다면 타이어를 그때마다 직접 교체해야겠지요? 휠을 통째로 바꾸면 쉬울 것 같은데, 그럼 휠을 하나 새로 사야할 것 같고, 타이어 교체는 혼자하기 쉽지 않을 것 같고 번거로운데 보통 어떻게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그리고 물통을 프레임에 달면 드릴로 구멍을 두개 내서 나사로 조이는 것 같던데, 그것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붙일 수 있는 물통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이런게 궁금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