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템 길이와 일자핸들바 각도

buddy2006.06.11 12:28조회 수 564댓글 2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왈바 회원 여러분

스템 110mm에 일자바 3도를 사용하다 유효 탑튜브 길이가 짧은 것 같아서 120mm 스템으로 교체했고 핸들바는 일자바 3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일자핸들바를 교체하려고 하는데, 일자바의 각도가 3도와 5도짜리가 있더군요.

스템 각도가 동일한 경우 스템 110mm에 일자바 3도를 사용할 때와 스템 120mm에 일자바 5도를 사용할 때 안장에서 핸들까지 거리 차이가 비슷할 것 같은데, 사용해 보지 않아서 감을 잡을 수가 없어 질문드립니다.

이 경우 스템 120mm와 일자바 5도를 사용하면 처음에 사용한 스템 110mm와 일자바 3도의 길이와 비슷해져서 스템을 교체한 것이 무의미해질까요?

일자바 3도와 5도에서 각각 핸들 그립이 몸쪽으로 이동하는 간격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일자바 3도와 5도 사용해 보신분 산악도로에서 어느 각도가 더 유리한지 정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주신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일자바3도 사용하다가 지금은6도 사용중입니다.
    스템은 길이는 같은90mm 사용했습니다.
    3'사용하다6'교체후 핸들크립까지 거리는 처음에는 차이나지만 몇 일 사용하다보니
    비슷하게 느껴지더군요.지금도 편안하게 사용중입니다.
    3'가6'보다 자세가 공격적으로 느껴집니다.
    차이라면...3'도 핸들바가 공격적인 자세가 나오더군요.
  • buddy글쓴이
    2006.6.11 20:51 댓글추천 0비추천 0
    mskimph017님 답변 감사합니다.
    이전에 유효 탑튜브 길이가 짧은 느낌이 들어 스템을 110mm에서 10mm 더 긴 120mm로 교체하고 일자바를 3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전보다 라이딩하기 편한 느낌을 갖습니다. 아무래도 어떤 방식으로든 유효 탑튜브에 영향을 미칠 것 같군요. 산악 라이딩을 주로 즐기다보니 현재 무리없이 사용 중인 공격형 3도 일자바를 다시 구입해야 겠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5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