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샥이야 차이가 크지않지만,
특히나 앞샥중에서 헤드각이 많이 누워있고 트레블도 긴것이라면(ex 다운힐차,프리차)
브레이크를 앞,뒤 100% 다 잡은 상태에서 호핑을 높이하거나, 드롭을 할때(브레이크잡으면서 드롭할일은 별로 없겠지만....)
앞 포크 트레블이 들어가면 휠베이스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것입니다.
그런데 풀 브레이킹으로 허공에 떠 있다가 내려올때, 잠겨있는 바퀴와 지면마찰때문에 휠베이스가 줄어드는것을 방해할것입니다.
그럼 결국 샥이 먹지 않고 헤드튜브가 온힘을 받던가, 어거지로 타이어가 안쪽으로 슬립이되면서 샥이 먹던가 ....뭐 이런식일것 같습니다.
아시는분 있으시면, 실제로는 어떤식으로 되는지, 또는 어떤 해결책들이 적용되어 있는지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특히나 앞샥중에서 헤드각이 많이 누워있고 트레블도 긴것이라면(ex 다운힐차,프리차)
브레이크를 앞,뒤 100% 다 잡은 상태에서 호핑을 높이하거나, 드롭을 할때(브레이크잡으면서 드롭할일은 별로 없겠지만....)
앞 포크 트레블이 들어가면 휠베이스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것입니다.
그런데 풀 브레이킹으로 허공에 떠 있다가 내려올때, 잠겨있는 바퀴와 지면마찰때문에 휠베이스가 줄어드는것을 방해할것입니다.
그럼 결국 샥이 먹지 않고 헤드튜브가 온힘을 받던가, 어거지로 타이어가 안쪽으로 슬립이되면서 샥이 먹던가 ....뭐 이런식일것 같습니다.
아시는분 있으시면, 실제로는 어떤식으로 되는지, 또는 어떤 해결책들이 적용되어 있는지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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