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브레이크 오일이나 파워핸들오일을 시마노유압브레이크 오일로 사용하면 문제가 있나요? 집에 차량용 오일있어 한번 문의해봅니다.
댓글 8
-
문제가 있습니다. 시마노 오일(미네랄)은 좀 특이하죠. 어떤 기계든 업체쪽에서 권장하는 오일을 쓰시는게 젤 좋습니다. 오일값 몇만원 절약 하려다 잘못하면 몇십만원 짜리 브레이크를 영영 못쓰실수도 있습니다.
-
시마노 유압 브레이크에 DOT4는 물론 5.1도 사용했었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미네랄 오일이 좋은 점은 단 하나...잔차 페인트 도장면을 손상시키지 않는 다는것 뿐이더군요.. -
곤잘레스님의 말씀(경험)을 거꾸로 이해해서 dot오일을 사용해야 하는 부품에 미네랄 사용하면 망가집니다. ㅎㅎㅎ diaphram이 쭈글탱이 된답니다. ㅎㅎㅎ
즉 돈 들어갑니다. -
저의 경험입니다. 엑스티알에 도트 5.1 사용중인데요 레버감이 변했습니다. 엑스티알 특유의 물렁함이 데오레 엑스티와 엑스티알 중간정도의 딱딱함으로 바뀌었습니다. 즉 물렁함이 싫으시면 교환해보심이.. 그러나 페인트는 녹입니다. 월드컵인데 페인트가 쭈글쭈글해집니다.
오일가격은 만이천원정도 하더군요 옥~에서요. -
과연 장기간으로 봐도 문제가 없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든 제품은 만들어질 당시 특정 소모품을 사용할것을 전제조건으로 만들어집니다. 물론 단기간으로는 문제가 없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만약 이로인해 문제가 발생될시에는 상당한 불이익을 받습니다. 또한 다른부품도 아니고 브레이크가 어느순간 문제가 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자동차용 브레이크 오일은 어느정도 호환이 될지 모르나 파워스티어링 오일은 특성이 전혀 틀립니다. 브레이크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페인트를 녹이고 안녹이고의 차이는 내부 부품에도 분명히 차이가 있을겁니다. 브레이크 캘리퍼 안쪽이나 레버에서 오일에 압력을 주는 부분은 고무같은 재질입니다. 분명히 오일에 따라서 영향을 받습니다.
-
차량용 브레끼 오일.... 맹독성입니다...
-
전 몇년째인데 아직까지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구형 xt 4피스톤쓰다 켈리퍼만 신형 xtr로 교체후 사용중입니다!! 아직까지 아무런 문제없네용!! 사용해보셔도 무방할듯!! 그리고 자동차 브랙오일에도 미네랄 오일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저의 경우 데오레유압에 자동차 dot3 오일을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유압호수 안쪽의 고무 부분이나 뭔가가 오일에 녹는것 같더군요. 처음에 흰색 오일을 넣었는데 자꾸 검정색으로 변하더군요. 같은 오일을 헤이즈에 넣었는데 헤이즈는 이상없이 흰색을 유지를 하더군요. 될수 있으면 미네랄오일쪽은 모르겠는데 dot오일은 사용하시지 않는것이 좋을듯 싶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