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쿠에쿠, 빅셔 DISC, 켄델 F800 이중 어떤것이 좋을까요?

gogle04272006.06.26 16:30조회 수 890댓글 10

    • 글자 크기


후쿠에쿠                         110만원
게리피셔    빅셔DISC         130만원
켄델F800                         166만원

물론 직수입가격입니다.

전 이제 갓 입문하려고 하는 직딩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산도타고, 여행도 다녀볼까 합니다.
주로 도로와 한강변을 70% 타고, 30% 고수님들 따라다니면서 산악을 탈까 합니다.
업글은 무리일것 같구요. 대략 5년이상은 열심히 탈까 합니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모델은 이 세가지 중에서 고르기로 확정한 상태이며, 다만, 가격대비 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사실 여유 많이 없습니다. 몇십만원 차이가 제겐 너무 벅찬데, 다른 한편으로는 상대적으로 좀 더 비싼 빅셔나 F800 특히 F800에 끌려서요.(외다리...^^:)

고수님 조언에 따라 더이상 고민하지 말고 결정할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후쿠에쿠 SPEC

Frame  플래티넘 시리즈 ZR9000 internally externally butted |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Fork  락샥 토라 318 Air Alloy steerer | 100mm travel | Motion Control  
Rear  N/A  
Rims  본트라거 레이져 디스크  
Hubs  시마노 M525 디스크  
Spokes  15G DT 챔피온  
Tires  본트라거 존스 XR 26x2.25/2.2  
Pedals  시마노 M505 ATB clipless  
Crank  본트라거 셀렉트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50 | 11-34 |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ISIS 기가파이프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571 LX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Stem  본트라거 셀렉트 오버사이즈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셀렉트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빅셔 DISC

Frame  AC/DC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 main frame w/carbon composite seat and chainstays, Disc specific, Genisis Geometry  
Fork  마니또 R7 Super w/TPC Lockout, Aluminum Streerer, 100mm 트래블  
Rear  N/A  
Rim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Hub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Spokes  본트라거 셀렉트 디스크 휠시스템  
Tires  본트라거 존스XR 26x2.2/2.25  
Pedals  시마노 M520  
Crank  본트라거 레이스 44/32/22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슬램 PG970, 11-34T, 9Speed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external  
Front
Derailleur  시마노 M580 LX  
Rear
Derailleur  시마노 M750 XT  
Shifters  시마노 M570 LX  
Handlebars  본트라거 크로우바 셀렉트 OS  
Stem  본트라거 셀렉트 OS, 7도 라이져  
Headset  Aheadset, semi cartridge, sealed  
Brakeset  헤이즈 HFX-9 hydraulic disc, 6  
Brakelevers  헤이즈  
Saddle  본트라거 레이스 럭스  
Seat Post  본트라거 셀렉트  


Cannondale F800


Frame Furio aluminum
Fork Lefty Speed DLR2, 110mm-travel
Rims/Wheels Mavic XM117
Hubs Front: Cannondale Lefty; Rear: Shimano M475
Spokes DT Swiss Champion
Tires IRC Trail Bear, 26 x 2.25
Crankset FSA V-Drive MegaExo
Chainwheel 44/32/22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LX
Rear Derailleur Shimano Deore XT
Rear Cogs SRAM PG-970, 9-speed: 11-34
Shifters Shimano Deore LX Dual-Control
Handlebars FSA XC-281, 25mm-rise
Tape/Grips Cannondale V-Tech
Stem Cannondale XC3 HeadShok
Brake Levers Shimano Deore LX Dual Control
Brakes Shimano Deore LX hydraulic disc
Pedals Shimano PD-M520, clipless
Saddle Fizik Nisene II Sport
Seat Post FSA FR-270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0
  • 2006.6.26 17:25 댓글추천 0비추천 0
    솔직히 저같으면 F800 을 선택 하겠습니다... 차후를생각해 중고가격도 좋고 ~ 레프티는 거의 샥중에서는 최고에 샥이라고 사용자분은 인정합니다 ~ 그리고 다른차는 몰르겠지만 캐넌데일은 누구나 알아주는 명차입니다 ~ ~그리고 짝다리라는 뽀대도 강력하구요 /~ 또하나는 저의 드림바이크랍니다 ^ ㅠㅠ
  • 입문용 70만원 짜리 잔차 타시다가 290만원 짜리로 바꾸었는데, 보기만 좋지 실제로는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글이 리뷰에 올라왔습니다. 후쿠에쿠 정도면 딱히 크게 업글 할 일도 없고 좋습니다. 멜오더 하실 건가요? 켄델은 우리나라에서 가격이 훨씬 높습니다. 250만원 넘는 가격에 팔리고요. 멜오더 안 하신다면 그 가격은 당연 무리인 것 아시죠? 200만원 넘는 모델로 입문하시는 것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gogle0427글쓴이
    2006.6.26 17:58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 멜오더입니다. 그리고, 가격 위에 올렸습니다.
    대략 20~30 만원 차이죠. 후쿠에쿠와 F800의 경우는 55만원 정도 차이가 나구요.
    역시 후쿠에쿠가 나을까요? 빅셔는 어떤가요? 20만원 더 주고 살 가치가 있을까요?
    너무 과민한 비교인지는 알겠는데...이거다라고 결정내릴수가 없네요. ㅜㅜ
  • 빅셔가 나은거 같습니다 빅셔 추천 합니다.
    후쿠보다 빅셔가 더 나은 프레임입니다 그리고 구성품도 아주 충실하고요
  • f800이나 빅서.. 강추합니다...

    일단 제품이있는 샾에 들러서 사이즈 피팅필수로 하시길 바라구요..

    캔델과 게리피셔중에 님의 몸에 맞는 지오메트리를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세요... (사이즈 정말중요합니다.. )

    스티브님의 의견도 일리있기는 한데....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아반테타다가 소나타로 차바꿔보니.. 첨에만 조금좋지 실사용용도로 별반다를것이 없다라는것과 비슷합니다...

    어차피 자동차 바퀴네개달리고... 5명까지 탈수있고 트렁크공간있고... 요즘차들 대략 밟으면.. 200가까이까지 나가는 경우많고...
    그러나... 배기량에따른 힘차이와 옵션등등의 차이는 고사하고라도...

    사용자가 느끼는 품질감성은 그 금액만큼 차이나는경우가 많죠...
    아반테로 180으로 주행하는것과... 소나타로 180주행해보면 주행안정성등의 품질감성 큼니다.. 프리스티지급 세단과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겠지요....

    자전거는 그보다더.. 사람몸과 밀접한 관개를 가진 제품입니다...
    입문용에서 중급용으로 올라갈때 큰차이를 못느낀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중급용타다가..
    한참 다운그레이드하면... 많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죠.. (한강도로나... 설렁설렁타는것은 별차이없겠지만.. )

    산악에서나... 체력이많이 요구되는경우.. 혹은 비슷한 실력의 동호인들과 달렸을경우 그차이를 심하게 느낄수있습니다...

    같은 브랜드 하드텔의 상위급.. (80만원 vs 230만원짜리) 으로 갈아타고 속초를 가본적이있는데... 중간중간에 자전거 바꿔타면서...

    그때 느끼는 품질에따른 사용감은 가히 절망적인 수준이더군요,....

    이왕이면.. 지금 생각하신 세모델중에서.. 가장 상위급으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5년동안 타실계획이시라면요....


  • gogle0427글쓴이
    2006.6.26 18:55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감사합니다. 이젠 결정할 수 있겠네요. ^^; A형이 이럴땐 정말 스스로 피곤하네요.
    감사합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_ _)
  • 그리고.. 님.. 멜오더 보다는..
    게리피셔 같은 경우 별 차이 안나니.. 멜오더보다는 사후 a/s 를 위해
    정품 샾에 가서 깍아서 사는거 추천 합니당..
    제가 보기에는 게리피셔가 제일 좋아 보입니다
    제눈에요 ^^
  • f800 어느 곳에서 멜오더 하실 생각이신지요? 저도 생각하고 있는 모델이라서요.
  • 개리피셔로 할거면 제논정품사세요..가격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 gogle0427글쓴이
    2006.6.27 15:09 댓글추천 0비추천 0
    음....게리피셔 가격 알아봐야겠네요. 빅셔같은 경우 192 하던데....물론 인터넷이구요. 거기서 다운된다 해도 130까진 안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