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에서 일하다 보니 이런 메일도 받아보네요.
자전거 주차시 분실문제 등 고충점을 말할 기회도 될터인데..
참고로 정책 결정이 복잡하게 이루어 지는것 같지만 이런 토론회 내용이 아주 많이 반영됩니다.
**************
국내·외 사례를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추진 성과 및 시사점』토론회
목적
● “지속가능한 교통정책”과 “친환경·녹색교통”으로의 전환을 위하여 자전거이용의 활성화 필요
● 자전거이용이 생활교통수단의 범주에서 확대되어 지역별 특성에 맞는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자전거 문화를 조기 정착하기 위하여 본 토론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일 시 : 2006년 7월 13일(목) 15:00~17:00
● 장 소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1층 세미나실(101호)
프로그램 ● 사 회 : 최진석 책임연구원(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발표자
● 15:00~15:20 이정헌(부산발전연구원 도시계획연구부 선임연구위원)
- 부산 자전거도로 현황 및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
● 15:20~15:40 오수보(사단법인 자전거21 사무총장)
- 제주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및 문제점
● 15:40~16:00 김원해(부천시 오정구청 자전거문화팀 팀장)
- 부천시 오정구 자전거이용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16:00~16:20 휴 식
● 16:20~16:40 최진석(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책임연구원)
- 유럽도시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
● 16:40~17:00 토론 및 질의응답
● 토론자
● 최미희(국회예산정책처 사업평가국 산업사업평가팀, 팀장)
● 김종석(자전거타기운동연합, 부회장)
● 백남철(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시스템연구센터, 선임연구원)
문의사항 ● 지속발전연구실 최진석 책임연구원(02-380-7619/jinseok@kei.re.kr)
● 지속발전연구실 이대연 연구원(02-380-7625/dyrhee@ke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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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주차시 분실문제 등 고충점을 말할 기회도 될터인데..
참고로 정책 결정이 복잡하게 이루어 지는것 같지만 이런 토론회 내용이 아주 많이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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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사례를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추진 성과 및 시사점』토론회
목적
● “지속가능한 교통정책”과 “친환경·녹색교통”으로의 전환을 위하여 자전거이용의 활성화 필요
● 자전거이용이 생활교통수단의 범주에서 확대되어 지역별 특성에 맞는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자전거 문화를 조기 정착하기 위하여 본 토론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일 시 : 2006년 7월 13일(목) 15:00~17:00
● 장 소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1층 세미나실(101호)
프로그램 ● 사 회 : 최진석 책임연구원(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발표자
● 15:00~15:20 이정헌(부산발전연구원 도시계획연구부 선임연구위원)
- 부산 자전거도로 현황 및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
● 15:20~15:40 오수보(사단법인 자전거21 사무총장)
- 제주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및 문제점
● 15:40~16:00 김원해(부천시 오정구청 자전거문화팀 팀장)
- 부천시 오정구 자전거이용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16:00~16:20 휴 식
● 16:20~16:40 최진석(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책임연구원)
- 유럽도시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
● 16:40~17:00 토론 및 질의응답
● 토론자
● 최미희(국회예산정책처 사업평가국 산업사업평가팀, 팀장)
● 김종석(자전거타기운동연합, 부회장)
● 백남철(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도로시스템연구센터, 선임연구원)
문의사항 ● 지속발전연구실 최진석 책임연구원(02-380-7619/jinseok@kei.re.kr)
● 지속발전연구실 이대연 연구원(02-380-7625/dyrhee@ke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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