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근데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자전거 회사가 안나오나요..

parkdarum2006.07.10 11:01조회 수 642댓글 13

    • 글자 크기


근데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자전거 회사가 안나오나요.. 자이언트도 대만꺼라던데.. 대만도 하는데 말이죠...
-_-

엘파마, 첼로는 국내시장만 관심을 가지는건지.. 의지가 없는건지, 기술이 없는건지..

국산브랜드도 프레임은 수입이라든데, 자전거 완제품 만드는게 그렇게 힘든가요? 자동차, 선박도 만드는 나라가.. 당최...-_-  프렘만들 기술은 있는데 단가때문에 oem을 하는거라면..거야 할말 없지만..

암튼..왜 세계적인 회사가 아직 덜 된것인지.. 어떻게 생각들 하세요? -_-;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3
  • 2006.7.10 11:39 댓글추천 0비추천 0
    부품회사 있었는데..크룩스... 망했어유...무관심으로 =.=
  • 내수 시장이 활성화가 안되다보니 그럴껍니다. 내수 기반이 안되고 수출만 의존해서는 회사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 parkdarum글쓴이
    2006.7.10 12:18 댓글추천 0비추천 0
    대만은요? -_- 대만은 우리나라보다 인구수도 훨씬 적은데..어떻게 자이언트가 됐는지요..-_-? 자이언트도 대만 내수보단 수출 아닌가요? -_- 궁금..
  • 국산보다는 외제를 선호하는 울나라 사람들의 의식도 한몫하고있죠.
    엘파마나 첼로같은 좋은 국내브랜드가 있지만 상당히 평가절하하는
    분들을 여럿 뵈었습니다. ^^;
  • 좀......다른 이야기 입니다만......
    엘파마나 첼로는 우선 시급한것이 스펙의 정리 입니다. 출시되는 모든 프레임의 지오메트리와 무게....등등정보가 있는 스펙시트가 필요 합니다. 풀샥의 경우 그에 따른 제반 수치도 모두 필요 하구요.(Lever Ratio, eye to eye, Travel등등) 당췌 정보를 찾을래야 찾을 수 가 없습니다.
    ^^*)
  • 음...이것을 설명하자면 그간의 우리나라의 산업정책부터 설명해야 합니다.

    그간의 우리나라 산업정책은 자동차,철강,선박 등의 중공업 위주였기에 대표적인 경공업 산물인 자전거는 정책적으로 키우지를 않았습니다. 반면에 자전거 왕국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만의 정책은 경공업 위주였기에 자전거를 비롯한 산업에 많은 투자를 했고, 그 결과 오늘의 자전거산업이 기반을 다지게 되었지요. 대신 대만은 경공업 외에는 중공업 산물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만은 경공업 산물로 먹고사는 대표적인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중공업 위주냐, 경공업 위주냐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6.25 이후, 우리나라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은 중공업에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수출품목이 현재 자동차와 선박, 철강,전자 등과 IT 연관산업 쪽으로 지나치게 편향되어 있다는 점인데, 앞으로는 수출품목의 다양화를 위해서도 자전거 등의 경공업에도 정책적 지원을 해서 좀더 튼튼한 수출구조를 갖추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국산(?)의 대표적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엘파마와 첼로 역시 모두 수입품들입니다. 프레임 설계야 우리나라에서 했겠습니다만, 자전거를 제작한다면 일단은 프레임을 잘 만들어야 합니다. 설계만 했건 OEM으로 제작을 했건, 프레임을 잘 제작을 해야, 자전거를 제작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그러자면 무엇보다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자전거 관련 기업인의 의지가 우선되어야겠지요.
  • "대만도 만드는데. 우리나라라고 못할것 없다..는 식의 말은...." 좀..
    대만이라고 해서 한국과 비교하여 평가절하 하는건 옳지 못합니다. 특히 자전거 쪽에선 세계 제일이라해도 과언이 아닐껍니다.
  • parkdarum글쓴이
    2006.7.10 16:28 댓글추천 0비추천 0
    'goforkang'님.. 대만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왜 우리가 하지 못하느냐를 말한겁니다. -_- '너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소냐'라는 말이 언제부터 나쁜 말이었던가요? -_- 객관적으로 보죠..다방면의 경제적,기술적인면에서 대만보다 우리나라가 우세하면 우세했지 밀릴께 없거든요..그렇기에 대만의 세계적인 자전거 기업인, 자이언트란 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한겁니다. 누가 대만 자전거가 나쁘다고 했나요? 님말데로 자이언트 세계적인 회사죠 자전거 잘만들구요..누가 뭐라 했는지...-_- 오히려 님이 글을 보는 시각에 편견이 있으신듯 하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제 글의(본문) 요지는 왜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자전거 기업을 키우지 못하느냐 입니다. -_-
  • 삼성이나 현대에서 안하니깐 ^^
  • 대만 자이언트 내수시장 점유율이 90%이상이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비해서 정책적으로 잘되어있죠. 좀 동네가 어수선하긴 하지만 오토바이와 자전거 천국이랍니다.
  • 기술력에서는 아직 굉장히 떨어진것 만은 사실. 의지도 없고..국내시장이 탄탄하지 않은 상황에서 모험하기도 글쵸. 엘파마나 첼로 중급까지는 만들어도 상급이상은 아직~글쎄요!
  • 우리나라..사람들이.. 물건너 온걸 좋아해서..그렇지요뭐.. 그리고 잔차 사장들이.. 물건너 온걸 더 추천하더이다.. 우리나라건..음 좀.. 물건 같지도..않보구.. 그런 경향이..
  • 외제차가 국산차와 같은 사양에 같은 가격에 팔린다면
    과연 국산차를 구매할 사람이 지금처럼 많을까요?
    일단 저렴한 가격에 수월한 A/S 체제를 구축해서 내수시장먼저
    장악한다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브랜드 나올겁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4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