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구조적 질문입니다..
관련 자료를 찾을수 없는게 참 아쉽습니다..
이런걸 체계적으로 정리 해놓으면 좋으련만..
질문)
A: 보시다시피 헤드셋 구조중.
다운 튜브와 탑튜브가 만나서 용접돼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프리라이딩 올마운틴 차에 도입돼는 모양이고.
트랙 8500, 타나시 같은 XC 모델중 단단한 모델에서 적용 돼는 구조입니다..
A 타입의 강점과 단점은 무엇인지요?
B: 다운 튜브와 탑튜브가 분리돼서 헤드튜브에 용접 돼는 방식입니다.
클래식 사이클 XC 등 하중이 탑튜브에 비교적 작게 걸리는 모델입니다.
그럼 B타입으로는 잭나이프호핑등 탑튜브에 부담이 가중돼는 테크닉은
무리인지?
대다수의 XC, 머린XLM,무츠, 크로스 컨츄르와 파이프 자체가 얇은 모델
들 위주로 ..구성돼어 있습니다.
B 타입의 장단점 부탁드립니다.
어떠분이 ..
비교적 고속 회전시 A타입의 타나시,등은 탑튜브와 리어쪽에
흔들거림이 없고. B 타입은 고속 회전이 같은 테크닉 구사하는 분이라면
어렵다더군여..
진정한 고수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참고 할만한 자전거 전반에 책이나 정비 책자 이런거 없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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