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rs,리어샥,안장위치 질문입니다.

toto452006.07.25 13:07조회 수 340댓글 2

    • 글자 크기


검색해봤는데 비슷한 질문과 답변은 없네요.

nrs 05녀식 타고 있는 초보입니다.  지금은 도로에서 주로 타고 있는데 뒤쪽에 바빙이라고 해야 하나 약간의 꿀렁거림이 있어서 노새그 또는 적정 공기압으로 넣고 타다가 압을 올렸습니다. (노새그셋팅도 정확하게 못하겠고, 표에 나온데로 적정공기압도 정확하게 못하겠고 해서 제 몸무게+장비 약 70kg정도---  150psi~160psi 포지션1셋팅........이후에 180psi 셋팅변경)  

이렇게 해서 타다가 안장을 살짝 뒤로 1cm정도 밀었습니다. (안장 맞추고 있는시기라) 높이는 다시 조정했구요.    그런데 어제 20km 정도 로드라이딩하는데 페달링시 통통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장 앞으로 당겨놓았을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상하게 페달링시 통통거리네요..  약한 페달링때와 원을 그리는 페달링때는 튀는 느낌이 없는데 그냥 누르는 식의 고속(평균적인) 페달링시에 통통 튑니다.  엉덩이가 상하로 일정하게 움직이게 되더라구요.

nrs가 원래 그런건가요?  아니면 무언가 잘못된건가요?  (리바운드 가운데정도 맞추었습니다.)

스피드가 너무 안나오는것 같아서 용쓰고 있습니다.  기본체력이 허접한건 분명한데 우선 최적의 페달링 포지션을 찾고 있습니다.  도와주십시요.

행복한 하루 되셔요.   선 감사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toto45글쓴이
    2006.7.25 13:10 댓글추천 0비추천 0
    참 안장의 위치... 처음에는 최대한 당겨서 시작.. 어제 대략 무릎에 추단 실 대고 안장에 올라 맞추어 보았는데 1cm 정도 뒤로 빼는게 적당하더군요, 정확한건 아닙니다만.. 뒤로 빼고 나니 페달링에 힘이 조금더 실리는것 같습니다. 불편한 것은 없구요.
  • 로커암의 상단에 구멍이 2개 있습니다. 샥의 위치를 앞으로 옮겨보시지요. 다른 세팅이 됩니다. ^^ 리뷰란에 제가 쓴 nrs 관련 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움이 될지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3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