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으로 계속 업글하다보면 프레임에 카본으로 할거냐, 티타늄으로 할거냐에 한번쯤 부닥칠수 있다고 봅니다. 카본과 티타늄 모두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카본은 쉬 찌그러지나 충격흡수력이 좋고, 티타늄을 찌그러지지는 않으나 부러질수 있고, 충격 흡수력이 약하고...등등 ...다들 티타늄이 만년 묵기라고 하는데...사용자 여러분의 느낀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6
-
카본프레임이 찌그러진다??? 다들 카본이 약하다 하는데.... 실은 알류미늄보다 훨씬 단단하거든요...이제껏 카본 찌그러졌다란 말 없는데...ㅠㅠ 아시다시피 카본이 잔진동흡수력이 좋아서 오래타도 피로도가 다른 재질의 프레임보다 덜 하죠... ^^
-
카본은 쉬 찌그러지나 충격흡수력이 좋고, 티타늄을 찌그러지지는 않으나 부러질수 있고 -> 이거 서로 번대 아닌가요?...
-
카본은...찌그러지는게 아니라..돌에 찍히면 깨지는걸고 알고있는데요..이것만 조심하면 별탈없다고 들었습니다. 티타늄도 먹기도하고..부러지기도 할텐데요..?
충격흡수라...풀샥이면 소재차이는 단순히 뽀대용도가 크다고 생각합니다만..
하드테일에 충격흡수보다는 탄성이 중요하지않나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
카본은 금속이 아니니 찢어지거나 깨진다는 표현이 맞는 거겠죠. 물론 티타늄은 일반 금속이니 찌그러지기도 하고, 부러질 수도 있는 거구요.
-
카본프레임이 정면으로 출돌하여 찌그러진걸 본적이 있습니다..아무래도 산에서 타기에는 약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전 티타늄을 타는데 산에서 탄성 좋더군요..
-
티타늄 부러지죠.
카본은...본적 없어서 모르겠고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