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은 풀면 유압피스톤이 있을겁니다. 사진을 보니 뭔가가 문제가 있네요. 보통 피스톤이 패드를 밀어주고나면 완전히 리턴이 되어야 하는데 한쪽은 리턴이 안되는 듯하네요. 간격조정으로는 해결할수 없는 문제겠네요. 패드를 빼시고 1번부분을 살짝 밀어넣어 보세요. 들어가는게 매끄럽지 않다면 샾에 의뢰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가 보기엔 지극히 정상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피스톤이 패드를 밀어주고나면 완전히 리턴이 되는게 아닙니다. 패드가 닳아가는 만큼 자꾸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많이 나온쪽으로 패드를 밀면서 브랙 몇번 잡았다 놓았다 반복하면 좌우가 동일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쓰다보면 이런현상 또 생깁니다. 너무 신경쓰시지 말고 그냥 타시기 바랍니다. 유압브랙 깐깐히 보면 성질 버립니다. 대충 대충하면 되지뭐, 하는 생각으로 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1년 이상을 연구에다 관찰을 했답니다. 얻은 결과물이 위에 말씀 드린겁니다. 즐라 하세요!
다른 브레이크는 모르겠는데 XTR유압은 완전히 리턴 됩니다. 그리고 양방향에서 밀어주는 방식인데 한쪽만 나오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리턴방식이 패드사이에 있는 스프링에 의한것인만큼 작은 힘으로도 안쪽으로 밀려들어가야 정상입니다. 유격조정은 레버쪽에 볼트를 만지지 않는 이상 자동으로 맞춰지는건 아니니 분명히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위에서 나왔듯이 사용하다보면 저런현상이 나옵니다. 양쪽 똑같이 맞춰줘야하는데 캘리퍼를 좌,우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볼트풀어주고 실린더 많이 튀어나온 1번부분에 얇은 필름을 몇개 잘라놓은다음(패드와 로터사이에 삽입가능하도록) 1번쪽 패드와 로터사이에 필름을 넣고 레버 몇번잡아줍니다. 양쪽 실린더 위치가 같아질때까지 필름 갯수를 겹쳐주면 됩니다.
이거 말고 무식한 방법으로는 캘리퍼 분리,패드분리후 드라이버로 양쪽 실린더 꽉꽉 눌러넣어줍니다. 그리고 1번쪽을 드라이버 및 펜치로 꽉누르고 레버를 잡아 2번을 약각 튀어나오게 한다음 결속 후 센터 잡아주시면 됩니다. 위 방법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대부분 유압브렉 한참쓰다보면 저런 현상이 나올수도 있으니 위 브렉꾸는 매우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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