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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길 기어변속 요령 부탁합니다.

wxy1232006.08.03 16:36조회 수 756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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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초보입니다.
1. 오르막에서 기어를 변속하면 변속이 안되거나 우드득 덜커덩하고 체인이 바뀌는데 부드럽게 하는 요령좀 부탁드려요
2.그리고 제 잔차가 24단인데 앞톱니 3개와 뒷톱니 8개 가 서로 물릴 수 있는 경우로 24단으로 알고 있는데  앞톱니 1과 뒷톱니 1 - 8  앞톱니 2와 뒷톱니 1 - 8 앞3과 두 1 - 8이렇게 순서대로 물리면 안되나요?
앞톱니와  뒷톱니가 물리수 있는 톱니가 정해져있다고 이게시판에서 본건데 이해가 좀.....왜그런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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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1. 오르막에서 변속을 하실때는 페달링을 멈추거나 약하게 하시면서 변속해야 무리가 가지않고 부드럽게 됩니다. 가능하면 미리 변속하시는 습관을.^^;;

    2. 앞톱니와 뒷톱니 물리는건 앞톱니 가장 큰것과 뒷톱니 가장 큰것이나
    앞톱니 가장 작은것과 뒷톱니 가장 작은것에 체인을 해보시면 왜 물리는 톱니가 정해져있는지 아실수 있을겁니다.
    체인이 서로 잘 맞지 않는 톱니에 맞물리면 체인이 평행하지 않고 비틀어서 주행이 됩니다.
  • 기어비 라는 검색어로 검색 해 보세요. ㅋㅋㅋ
    제가 써 둔 글이 저 멀리 어딘가에 있을겁니다.
  • 저도 초보이지만 몇번 산에 따라가면서 고수들로 부터 들은 요령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언덕이 보이면 미리 체인링(앞쪽 톱니)를 작은쪽으로 변속한 후 스프라켓(뒷쪽 톱니)를
    한단씩 변속하는 것이 부드럽습니다

    언덕에서 갑자기 체인링을 작은쪽으로 변속할 경우 체인이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1. 왠만한 언덕길은 24단이어도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but 급경사라면 변속이 안되거나 되더라도 무리가 가죠
    so 언덕에 진입전 적당한 변속을 해주는게 정석이죠

    2. 써놓으신 순서대로 기어변속을 한다면.......기어비가 순차적이 될 수가 없죠...
    기어 생김새를 한번이라도 보셨다면.....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실텐데........요....ㅡㅡ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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