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언덕길 기어변속 요령 부탁합니다.

wxy1232006.08.03 16:36조회 수 756댓글 4

    • 글자 크기


자전거 초보입니다.
1. 오르막에서 기어를 변속하면 변속이 안되거나 우드득 덜커덩하고 체인이 바뀌는데 부드럽게 하는 요령좀 부탁드려요
2.그리고 제 잔차가 24단인데 앞톱니 3개와 뒷톱니 8개 가 서로 물릴 수 있는 경우로 24단으로 알고 있는데  앞톱니 1과 뒷톱니 1 - 8  앞톱니 2와 뒷톱니 1 - 8 앞3과 두 1 - 8이렇게 순서대로 물리면 안되나요?
앞톱니와  뒷톱니가 물리수 있는 톱니가 정해져있다고 이게시판에서 본건데 이해가 좀.....왜그런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1. 오르막에서 변속을 하실때는 페달링을 멈추거나 약하게 하시면서 변속해야 무리가 가지않고 부드럽게 됩니다. 가능하면 미리 변속하시는 습관을.^^;;

    2. 앞톱니와 뒷톱니 물리는건 앞톱니 가장 큰것과 뒷톱니 가장 큰것이나
    앞톱니 가장 작은것과 뒷톱니 가장 작은것에 체인을 해보시면 왜 물리는 톱니가 정해져있는지 아실수 있을겁니다.
    체인이 서로 잘 맞지 않는 톱니에 맞물리면 체인이 평행하지 않고 비틀어서 주행이 됩니다.
  • 기어비 라는 검색어로 검색 해 보세요. ㅋㅋㅋ
    제가 써 둔 글이 저 멀리 어딘가에 있을겁니다.
  • 저도 초보이지만 몇번 산에 따라가면서 고수들로 부터 들은 요령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언덕이 보이면 미리 체인링(앞쪽 톱니)를 작은쪽으로 변속한 후 스프라켓(뒷쪽 톱니)를
    한단씩 변속하는 것이 부드럽습니다

    언덕에서 갑자기 체인링을 작은쪽으로 변속할 경우 체인이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1. 왠만한 언덕길은 24단이어도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but 급경사라면 변속이 안되거나 되더라도 무리가 가죠
    so 언덕에 진입전 적당한 변속을 해주는게 정석이죠

    2. 써놓으신 순서대로 기어변속을 한다면.......기어비가 순차적이 될 수가 없죠...
    기어 생김새를 한번이라도 보셨다면.....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실텐데........요....ㅡㅡa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436
98222 3 은하철도 2003.11.27 175
98221 3 mr6441 2004.05.30 256
9822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0
9821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88
9821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896
9821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399
9821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696
98215 여행.5 fate 2005.08.03 342
9821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82
9821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39
9821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22
9821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57
9821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81
9820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797
9820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29
9820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09
9820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65
9820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11
9820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08
9820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893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