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RS2 리어샥 조절법

ldg722006.08.14 00:09조회 수 563댓글 2

    • 글자 크기


중고로 구매 했는데요
리어샥 조절에 관련된 메뉴얼을 찾는데 찾아지질 않네요

도움부탁드립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8-14 13:40)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옛날 자료는 이렇게 참고하세요
    1. 리어 서스펜션을 셋팅하기 전에 평상시 라이딩하는 상태의 체중을 산출하셔야 합니다. (헬멧과 가방,신발등을 포함한 무게를 말합니다.)
    2. 적정한 공기압을 주입합니다.(+ 위쪽 포지티브)
    체중(kg) 공기압(psi)
    60~65 140
    65~70 150
    70~75 160
    75~80 170
    80~85 180
    85~90 190
    90~95 200
    대략적인 수치입니다.
    아래쪽(-) 네가티브 압력은 체중에 관계없이 50psi 정도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없으면 안넣어면 됨
    3. 서스펜션 아래있는 고무링으로 서스펜션의 움직이는 범위를 체크합니다.
    4. 브레이크를 잡고 가볍게 페달을 밟았을때 리어 서스펜션이 움직이지 않을 정도의 공기압이 가장 적당합니다.(NO SAG)
    * 샥 펌프의 압력 주입 후 펌프를 분리할때 빠지는 공기는 펌프 내부의 압력이므로 게이지를 초과해서 주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서스펜션을 고정시키는 2개의 위치중 앞쪽(POS 1)을 사용하실때는 공기압을 10~15psi 정도 적게 주입하셔야 합니다.
    * 라이딩전 항시 공기압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 저 같은경우 pos 1 쪽은 장거리 로드탈때만 옮깁니다. 쓰던 에어압을 안바꾸고 그대로
    넣고 달리면 바빙 거의없이 쫘아~ 짝 나갑니다.
    뒤쪽은 산에서 탈때만 쓰구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307
98222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5987
98221 .53 ijazz78 2006.09.28 2190
98220 ==말 나온 김에 조사 들어 갑니다..자신의 자전거 모델과 비비사이즈==51 십자수 2004.10.30 2254
98219 이런 사람은 어떻게 말해서 설득해야 될까요?44 crazyits 2005.07.19 792
98218 자전거 최고속도~~ ☆★☆★☆★☆★43 브레드피트 2004.05.12 2242
98217 입문자가 specialized M5 타고다니면?43 ........ 2003.01.30 1068
98216 오늘 A/S받으러갔다가 개취급당했습니다..41 terran76 2003.07.22 2437
98215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203
98214 최고의 하드테일 프레임 투표 부탁드립니다.38 강쇠 2004.05.06 1116
98213 개가 따라올땐?38 manoman 2003.08.11 895
98212 평속이...28.64 이면..??37 빨강머리 2007.06.13 1007
98211 (설문) 가장 이상적인 XC 풀샥은 뭘까요?37 Ebisu 2005.10.07 1966
98210 잔차질에 우리너무 거품이 들어 간거 아닌가요?37 lehosung 2005.09.30 1204
98209 순간최고시속 40 Km 돌파 했습니다..다른 분들은???37 noplchoib 2005.04.11 1110
98208 250에서 좀 무리해서 800까지 자금 마련했습니다.36 sasin2526 2005.02.28 874
98207 설문조사36 우에사카 2003.11.13 370
98206 헬멧 착용.....꼭 해야하나요? 35 tamuchin 2008.05.01 1448
98205 한강만 왔다갔다 하기에 적당한 걸로 모가 있을까요?35 workerzzang 2007.12.11 1718
98204 xc최고의 허브 성능/가격 ~~ 투표하고 가셈35 청노루 2006.12.21 2793
98203 체중 늘리는 방법 ?35 망세 2006.03.30 10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