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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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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치샥의 특성은 잔충격은 좀 잘안먹어주지만 큰충격은 정말 가뿐히 쑴풍 먹어줍니다.
잔충격은 스카렙이 더 잘받아줍니다 하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신다면 마조치가 더 낳을것 같습니다 카본잔차를 타시는것을 보니 무게도 신경많이 쓰시는것 같은데(꼭 그런건 아니지만 대체로 ^^) 스카렙이 가볍긴 더 가볍습니다.
하지만 마조치 MX-PRO 가격대비 성능은 강추드립니다
아이티레버의 트레블 조절보다 마조치의 eta가 더 간단하고 잔고장 없고 무엇보다 튼튼하고
스카렙이좀 스텬션튜브가 얇아보여 전 마조치 쪽을 더 좋아합니다
체중은 75이고요....스카렙은 너무 물렁거려서 싫더군요....잔충격은 정말 잘 받아주지만...
잔충격은 프렘의 카본으로 커버하시고 꼭 위에 둘중하나를 고르신다면...
아니 제가 고른다면 -0- 전 마조치 하겠습니다...
ETA정말 편하고 아이티레버나 기타샥의 트레블 조절기능보다 휠씬 많이 쓰이고 편합니다
그리고 잔고장없기로도 유명합니다 ^^
하지만 개인성향이 큰것 같습니다 샥부분도...전 좀 딱딱한것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런것도 있습니다 정비자주하거나 잔고장 정말 싫어라 하기때문에.... 더 그렇기도 하고요 -
저도 시드와 마조찌를 둘다 써봤는데 저 개인적으로는 마조찌가 좋더군요......시드도 좋지만 제가 다운힐을 좋아하는편이라 돌탱이나 모르는길에서 갑자기 오는충격등에서는 쓸떄마다 역시 마조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무게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고 즐기실려면 마조찌가 쪼금 더좋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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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A도 좋지만..플레티늄의 IT도 좋은 기능입니다.. 무게에 조금이라도 신경쓰신다면 마니또추천하구요 스캐럽은 대충1400g~1500g대 MX는 자세히 모르나..1700g정도나 이상 갈꺼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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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렙 좋은샥입니다. 마조찌도 물론 좋지만 전체적으로 큰 충격에 강한 단단한 느낌의 샥이라 로드와 임도&가벼운 싱글을 중심으로 하는 xc라이딩엔 스카렙에 한표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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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 시리즈가 스프링방식에 에어보조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딱딱하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에어압이 너무 높으면 상당히 딱딱해집니다. 잔충격 잘 먹어주고요. 듬직한 것이 참~ 맘에 듭니다. 실측 무게도 400g정도밖에 차이 안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잔고장없이 믿을만한 샥을 찾으신다면, 마조찌 권해드립니다 ^^
(참고로~ 스카렙은 안써봤습니다 ^^;; 걸러서 들으시길..) -
둘다 사용해 봤고 현재는 04년 스카렙 엘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MX-pro에 eta 기능이 있고 1.6kg 초반만 된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마르조끼로 바꾸겠습니다.
무게는 측정해 본지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04년 스카렙 엘리트가 1.4kg 초반(스티어 튜브 168mm), 03년 MX-pro eta가 1.8kg 후반(스티어 튜브 176mm) 이였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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