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크루즈 슈퍼라이트(프론트샥 : 스카렙 슈퍼 80mm, 리어샥 : 폭스 레이싱)입니다.
뒷샥 신경을 안쓰고 라이딩을 했었는데.. 얼마전에 퇴근길에 한강 도로에서 뒷샥을 닫고 주행을 했더니 속도가 더 나네요~ 바빙현상이 없어져서 그런거 같은데..
맞나요? ^^;;
제가 궁금한건... 뒷샥을 닫고 주행시에 요철이나 비포장에서 뒤쪽의 충격이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궁금합니다. 뒷샥을 열고 주행시보다 닫고 주행시에 많이 튀는 느낌이 납니다. 하드테일인 경우에는 설계 자체가 뒷샥을 배제하고 설계를 했으니 안정성이 있겠지만 풀샥인 경우에는 어떨까요?
뒷샥을 닫았을경우.. 프레임과 닫아놓은 뒷샥이 충격을 받는거 같아서 아무래도 마음이 놓이지 않습니다.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항상 안라,즐라하세요~~ ^^
뒷샥 신경을 안쓰고 라이딩을 했었는데.. 얼마전에 퇴근길에 한강 도로에서 뒷샥을 닫고 주행을 했더니 속도가 더 나네요~ 바빙현상이 없어져서 그런거 같은데..
맞나요? ^^;;
제가 궁금한건... 뒷샥을 닫고 주행시에 요철이나 비포장에서 뒤쪽의 충격이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궁금합니다. 뒷샥을 열고 주행시보다 닫고 주행시에 많이 튀는 느낌이 납니다. 하드테일인 경우에는 설계 자체가 뒷샥을 배제하고 설계를 했으니 안정성이 있겠지만 풀샥인 경우에는 어떨까요?
뒷샥을 닫았을경우.. 프레임과 닫아놓은 뒷샥이 충격을 받는거 같아서 아무래도 마음이 놓이지 않습니다.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항상 안라,즐라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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