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껏 별 신경 안쓰다 프레임 바꾸면서 다운풀에 탑밴드 타입을 장착하고 보니 이전의 탑풀의 경우보다 상당히 뻑뻑하네요.
근데 이놈(케넌데일)은 다운풀에 다운밴드와 탑밴드 두가지 다 장착이 가능한데 완차에는 대부분 탑밴드가 장착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질문...
다운풀일 경우 탑밴드와 다운밴드의 형태에 따라 변속감이 차이가 나는지요?
다운밴드라도 케이블 각이 커지거나 하는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케이블이 길어지니 더 안좋을 것 같기도 하고...
탑/다운풀 겸용 나오기 전 예전 모델의 다운풀 전용은 이렇게 뻑뻑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참고로 케이블하우징 및 케이블 새로 세팅하고 오일링 했으니 케이블 문젠 아닙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있다면 조언 바랍니다.
근데 이놈(케넌데일)은 다운풀에 다운밴드와 탑밴드 두가지 다 장착이 가능한데 완차에는 대부분 탑밴드가 장착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질문...
다운풀일 경우 탑밴드와 다운밴드의 형태에 따라 변속감이 차이가 나는지요?
다운밴드라도 케이블 각이 커지거나 하는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케이블이 길어지니 더 안좋을 것 같기도 하고...
탑/다운풀 겸용 나오기 전 예전 모델의 다운풀 전용은 이렇게 뻑뻑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참고로 케이블하우징 및 케이블 새로 세팅하고 오일링 했으니 케이블 문젠 아닙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있다면 조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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