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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난해한 질문 하나 드립니다,,변속관련,,도와주세요

cacacas2006.08.31 09:46조회 수 337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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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단에서 급가속할때 페달이 5/1정도 약간 헛도는증상과 함께 뚜뚝 ,,그럽니다
페달링을 뒤로 했다가 전진하면 그런증상이,,,
마치 변속될때 그 느낌입니다
급가속이란게 속도 마니 나는 단수에서 일어서서 가속할때,,,
힘을 마니 낼때,,
내려 보면 변속 단수는 그대로,,


주행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마치 체인이 한코정도 헛도는 느낌이랄까요??
체인이 넘 큰가요?

먼가 고장이 난건지 ,..

아니면 케이블 이나 간극조정이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기어 케이블은 돌려 제가 맞춰봤는데,,좀 헤멨고,,
나사 돌리는 부분은 안 돌렸습니다

왜 그럴까요?


사양은 사진과 같구요


아참 그리고 기어도 작은 브라켓은 뒷기어몇단까지
두번째는 몇단까지
젤큰기어는 뒤에 몇단까지,,,
머이런 공식이 있나요?


제가 초보라 고수님들의도움을 청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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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cacacas글쓴이
    2006.8.31 09: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참,,사진의 페달 ,,비싼건가요?
    클릿 신발도 없고,,
    너무 불편해서,,일반 쇠로된걸로 좀 큰걸로 바꿀려 하는데,,,

    바꿀분 계실까요?

    저거 만원짜리면 바꾸자고도 못하겠죠,,,

    전에 플라스틱 평페달 버리고 쇠로된걸로 바꾼적 있는데,,

    버리지 말걸 그랬어요,,흑흑
  • 우선 기어 공식이 살짝 있어요.. 33공식이라고들 하시더군요..체인이 x자 형태로 안되게 하면 되는 거여요.. 앞1단(제일작은것)-뒤1,2,3(제일큰것) 앞2단 -- 뒤 4,5,6 앞 3단(제일큰것) --- 뒤 7,8,9단(제일 작은것) 정도로 사용하시고 +-1단정도는 상관없습니다.
    힘을 잘 받을수 있도록 x자로 어긋나지 않게 하기 위해 이렇게 기어비를 놓으라 하더군요.. 그냥 기본적인 것이구요..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어쩔수 없이 막 써도 될듯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일때는 대략 지켜주시는게 잔차와 기어등에 무리가 없겠죠.. 저는 보통 평지에서 앞2-뒤6,7,8정도.. 앞3-6,7,8,9 정도 사용합니다..
    앞 질문은 다른분께~~
  • 클릿신발을 사세요... 일찌감치 적응을...
    클릿페달을 평신발로 타시는건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그리고 페달은 시마노 저가형입니다.

    한코정도 헛도는 느낌 그거 지극히 정상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회전수(RPM)에서 낮은 RPM으로 옮겨질 때 발의 회전수가 감소합니다.
    빨리 돌리다가 속도가 줄면서 발생하는 현상이지요. 그 현상을 안느끼는 방법은 고수가 되는겁니다.
    어떻게 하느냐면 고단으로의 변속하는 순간에 페달링하는 다리힘을 그때 하던 힘의 90%정도로 줄여주는 겁니다... 부드럽게...
    그런 현상을 반복해서 무진장 많이 하면 무릎에 서서히 짜증이 날 때도 있답니다.
    280 랠리 같은 긴 거리를 라이딩 할때는 통증까지도 올 수 있습니다.
    고수들은 이미 다 그렇게 실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전 고수 아닙니다. 뭐 그거 안다고 다 고수면 뭐...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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