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트래드모양이 보통 브이자 모양인데
그 모양이 한쪽방형으로만 마찰이 더 크게 만들어진 모양이죠
반대방향은 마찰이 더 적어지고.....
쉽게 말해 트래드모양이 브이자라면
위에서 앞타이어를 볼땐 ^ 모양이지만 땅과 접지했을땐 v모양이 되죠
지면에 접지된 모양이 v 일때와 ^ 일때중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마찰이 더 큰쪽은 당연 전자쪽이겠죠
그래서 타이어 방향이 결정되는거구요 (구름성도 전자가 더 좋겠죠?...)
뒷바퀴를 반대로 끼우는 이유도 같은 원리죠
뒷바퀴의 브레이킹성능과 구름성은 다소 포기하더라도
좀더 강한 추진력과 업힐시등 슬립방지를 위해 그렇게 끼우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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