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풀샥 디자인에 푹~ 빠져있답니다.. 현재 하드텔을 가지고있구요.. 요번에 새로운넘을 조립하려고하는데요.. 엘쓰워스나 산타크루즈로 좀 무리해가면서 조립을 시작할까합니다.. 그런데.. 중요하게 생각되는부분이 하드텔에 비해서 무겁다는게 좀 걸리기는합니다.. 그래서 엘쓰워스 ,산타크루즈 프레임중 조립을 했을때 무게가 10킬로 중~후반정도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어떤프레임이 가볍고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그냥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산타크루즈 블러xc프레임이 가볍게는 보입니다만.. 혹시나 엘스워스에서도 가벼운 프레임이 있는지 답변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어떤부품들을 써야 10킬로대로 조립할수있는지도 부탁드릴께용..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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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가 아닌 세컨을 생각하시는것 같으신데 무게에 연연하실 필요가 있으신가요?
세컨을 XC로 하시면 중복이 되니 분명 하드테일은 찬밥신세에 처분하시는 결과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것이 아니시라면 산타 블러LT로 올마잔차 한대 더 꾸미시면 좋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튼튼하게 꾸미면 13kg대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게에 신경쓰신다면 11kg후반~12kg중반까지 가능하겠지요.... 물론 올아운틴으루요....
저역시 산타 한대 장만 하려고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는지라....(엘스워스는 잘 모르니 다른분께 패쑤~) 여담으로 제가 계획하고 있는것은 산타 노매드 프리라이딩급 차로 14kg후반 생각하고있습니다. 여차하면 15kg까지도.... ㅜ.ㅡ -
저도 하드텔을 처분할것같은 느낌이 벌써부터 들고있답니다.. 그리고 xc용도로 구입을 하려고하고있답니다.. 그래서 무게에 연연하게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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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xc풀샥하면 대표적인게
터너 니트러우스 죠.
성능도 위의 잔차들에게 뒤지지 않고요! -
대신 장비포함 올라탔을 때 85kg이하가 권장이라는게 니트러스의 단점이죠.
나쁜놈. =,.=;; 무게제한 따위! 흑 -
산타나 엘스나 10kg대로 꾸미려면....
어휴~~~~
무게와 성능을 동시에 잡으려면 하이엔드급으로 가야 할텐데 한장은 족히 들겠습니다..ㅎㅎㅎ
부럽습니다. -
XC풀샥 조립차 기준으로 10킬로대 중반을 원하신다면, 글쎄요.....프레임이 무색할 정도로 고가의 부품을 사용해야 할 것 같은대요.. 그리고 대부분의 XC풀샥 프레임의 무게는 2킬로대 중반이라고 보시면 될 것 입니다. 2킬로대 초반이면 엄청 가벼운 녀석인데, 말씀하신 두 모델은 아니군요.... 오히려 록키의 엘레멘트 프레임이 더 가벼운 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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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ildbike.co.kr/cgi-bin/data/Downhill/51_002.JPG
사진의 i-rdive tam프레임 무게가 2.63kg 입니다. 저 세팅으로 11kg이었습니다. 물론 엄청난 고가가 아닙니다. 저 상태에서 크게 더 들이지 않아도 500g을 더 뺄 수 가있지요. 블러 XC는 프레임 무게가 실측 2.2kg(스몰) 입니다. 같은 세팅이라면 벌써 10.6kg 입니다.
^^*) -
터너 Nitrous(미디엄) 2.09Kg이더군요.(실측, 뒷 샥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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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산타 블러 사용합니다.
12kg 나옵니다. 사양은
07폭스f100rlc, 카본핸들. 휴기240+717+레볼, xtr디스크브렉일체형. xt크랭크, smp안장, 톰슨 스템. 싯포스트, 등등 입니다.
풀샥 무게 신경쓰면 머리아퍼집니다.
튼튼해야죠..ㅋㅋㅋ 10kg대 라면 ...... 헉~ -
2달 전까지 타던 엘스워스 트루스가 10.5Kg 였읍니다
스펙이 궁금 하시면 쪽지로 알려 드리겠읍니다...^^;; -
몇일전에 산타블러 S조립했어요 앞디레일러만 XT고 나머진 풀XTR 휴기허브쓰니깐
10.8KG나오더군요 그후 포크를 폭스100RLC로 바꾸니 딱11KG나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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