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12키로 무게의 자전거를 1키로씩 줄이는데 100만원씩 든다고 하더군요.
10키로까지 줄이고 그이상 줄일려면 훨씬 돈이 많이 들겠지요.
업힐을 하면서 궁금했던건데 80키로 체중의 사람이 5키로 몸무게를 줄여서 타는 것과
잔차 무게를 1키로 줄이는것 중 어떤 것이 업힐에 더 효율적일까요.
단순 비용대 효용면으로 보면 몸무게를 줄이는게 비용대비효용면에서는 좋을거 같은데...
업힐을 하다보면 누구말처럼 산꼭대기 올라갈때까지 클릿과 신발이 계속 붙어있는( 안 쉰다는 말이겠죠..~) 그렇게 해보고싶은데 그게 맘은 게리피셔인데 몸이 영..~
여기서 말하는 체중감량은 단순체중감량이 아니라 근육량을 최대한늘이고 체지방을 최대한 줄이는 체중감량을 가정하고 체중과 잔차의 효율 , 잔차무게와 잔차의 효율..명쾌하게 스포츠과학적 측면에서 예리하게 분석해주실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10키로까지 줄이고 그이상 줄일려면 훨씬 돈이 많이 들겠지요.
업힐을 하면서 궁금했던건데 80키로 체중의 사람이 5키로 몸무게를 줄여서 타는 것과
잔차 무게를 1키로 줄이는것 중 어떤 것이 업힐에 더 효율적일까요.
단순 비용대 효용면으로 보면 몸무게를 줄이는게 비용대비효용면에서는 좋을거 같은데...
업힐을 하다보면 누구말처럼 산꼭대기 올라갈때까지 클릿과 신발이 계속 붙어있는( 안 쉰다는 말이겠죠..~) 그렇게 해보고싶은데 그게 맘은 게리피셔인데 몸이 영..~
여기서 말하는 체중감량은 단순체중감량이 아니라 근육량을 최대한늘이고 체지방을 최대한 줄이는 체중감량을 가정하고 체중과 잔차의 효율 , 잔차무게와 잔차의 효율..명쾌하게 스포츠과학적 측면에서 예리하게 분석해주실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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