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보니 페달 푸는 방향은..
오른쪽이 일반라사 방향(반시계 방향이 푸는 방향)이고,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푸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페달의 돌아가는 방향을 감안하면 그 반대로 되어야
충격이나 페달링의 마찰에 의해서 라사가 안풀리게 되는 것 아닌가요?
오른쪽 페달의 경우 페달링할 때 페달과 크랭크 암이 반시계방향으로 계속 마찰될텐데
왼쪽으로 돌려야 풀리게 되면 더 비효율적인 구조 아닌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일부러 그런 구조로 페달라사를 만든 것일까요?
아니면 제가 착각하고 있는 건가요?
오른쪽이 일반라사 방향(반시계 방향이 푸는 방향)이고,
왼쪽은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푸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볼 때
페달의 돌아가는 방향을 감안하면 그 반대로 되어야
충격이나 페달링의 마찰에 의해서 라사가 안풀리게 되는 것 아닌가요?
오른쪽 페달의 경우 페달링할 때 페달과 크랭크 암이 반시계방향으로 계속 마찰될텐데
왼쪽으로 돌려야 풀리게 되면 더 비효율적인 구조 아닌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일부러 그런 구조로 페달라사를 만든 것일까요?
아니면 제가 착각하고 있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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