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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 무게가 보통 어느정도 되죠?

lookup22006.10.05 19:35조회 수 1035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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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곧 아장아장 걸음마를 시작한 초보입니다.

이번에 프레임 신경쓴다고 해서 샀는데
제가 워낙 덩치가 커서 하드테일 18인치인 잔차를 타고있는데요...

프레임은 ALLOY7500계열이구요...
단단하다 해서 7500계열로 구매했습니다.

무게를 재보면 약 13.2kg정도 나오는 것같습니다.
deore와 LX섞어서 구성했구요...

이정도면 무거운 편인가요?

다른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10kg 극 초반때의 무게를 이야기 하셔서요...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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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 그정도면 데오레급 평균정도입니다.
    10kg초반대로 가시려면 최소 XT급 부품과 시드샥 정도는 써야 가능합니다.
  • 전 250만원 넘게 들인 하드테일이 11키로가 넘습니다. ^^;;
    한 때 휠셋과 샥을 업글하면 10키로로 진입할 수 있을 것 같아 해 볼까하다가
    몰통케이지에 항상 물을 만땅 담은 물통을 꼽고 달리는 날 발견하고 포기했습니다.
    저 물통 안 꼽으면 50만원 절약하는 건데...ㅎㅎ
  • 윗분 댓글보고 한참 웃었네요.. 자동차트렁크에 30kg의 역기 베젤인가뭔가를 싣고 안싣고 차이가 1리터 기름으로 주행시 100미터이상 차이가 난다고 오늘 TV방송하더구만요.울나라 자동차가 트렁크에 불필요한것을 제거하고 다니면 년간 3000억을 절약한다고 그러더군요.
    자전거에서 선수가 아닌 운동삼아 취미삼아 타는 저의경우 자전거 1kg의 차이는 ?
    무게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 11키로대에서 10키로대로 진입하는데 얼핏 계산해보니 돈이 10그램 줄이는데 1만원 꼴로 들어가더군요. 그리고 너무 무게에 신경쓰시면 자전거전체의 밸런스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 참고로 12킬로대에서 11키로 초반으로 진입하는데 돈 150만원 가량 들어 갔답니다. 서스펜션과 휠셋 교환....물론 중고 처분한거 생각하면 한 120만원 정도 되겠네요...^^
  • 제 생각엔 xc 하드테일 기준으로 보통........
    100만원 밑으론 12kg 후반정도
    100만원 이상이면 11kg 대.......?(편차가 크네요ㅡㅡa)
    200만원 이상은...........^^;;;;

    데오레 lx기준에 13kg이면 무거운 편인것 같네요
  • 전 스칸디움프렘에 카본샥달아두 13키로 나오던데여 풀lx에다가..ㅜㅡ,.ㅜ
  • 무게에 꼽히면 최소 구동계열은 xtr은 가줘야 되고..휠셋에....샥까지..허걱
    겁나게 돈 들어갑니다.
    저도 지금 12kg나오는데요..11kg대로 진입하려니 돈 많이 들어가네요.
    포기하심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그냥 즐기세요...신경너무 쓰지 마시구요.
    들인 돈에 비해 그 무게를 보면...허무합니다.ㅋㅋ
  • 적당한 무게이십니다.18인치니까 s나 m사이즈 프레임보다 무게가 조금 더 증가되실꺼고
    데오레와 LX 부품을 사용하셨다고 하시니 12키로 후반에서 13키로 정도면 합리적인 무게죠.

    위에 바램님 글에 올리셨다시피..750cc짜리 물통에 물 가득 채워서 달고 다니시면 거의 백만원 가까이 투자해서 해 놓은 경량화가 바로 물거품 되어버리게 됩니다.ㅎㅎ.

    10키로 극 초반대면...조립하실 때 하나 하나 신경 좀 써서 돈 좀 발라주셔야 됩니다.너무 연연해하지는 마시구요.도전하시고 싶으시면 장기적으로 조금씩 투자하신다 생각하고 해보세요.
  • 제잔차랑 같은 무게 13.2kg이네요~ 저는 별로 무겁다고 느껴지지는 않던데요~ 덩치가 크시다고하셨는데 가벼운 제품이 꼭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가벼운것보단 튼튼한제품을 쓰시길~
  • 10.4 정도..하드테일 타고있습니다만...150가까이 들어간것 같네요..
    중고로 부품 저렴하게 구하고 가벼운거 기다리다보면 10kg대는 어렵지않게 가능할듯합니다.
    10kg이하는 부품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 잔차 무게 보다는 엔진무게를 줄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전 후자를 선택해서 벌써 수백만원의 이익은 생긴 듯 합니다
    저같은 헝그리 라이더에겐 엔진무게 감량이 필수 입니다 ^^
  • 엔진 출력 업그레이드가 젤 좋은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
  • nrs에 사일로에 풀 데오레로 조립했을때 13.5kg정도 나왔습니다..아주 가벼웠었지요...지금 자전거는...^^;;;
  • 저도 한두어달 타보니 프렘무게가 어쩌니 저쩌니...솔직히 NRS3완차보다 무거운 저의 하드테일 잔차 가지고도 별 무리없었습니다.. 물론 10KG대나 11KG대 잔차주면 더 수월한
    느낌은 분명있고 조금 나아질 거에요 ^^ 그런데 한두세달 타보고 지름신와서 이거저거 건드려보고나면 엔진과 운동을 게을리 하지않는게 최고입니다 ^^
    잔차가볍게 하면 당분간은 정말 가볍운 새털느낌에서 조금타다 자전거에 익숙해지면 그것도 다시 예전의 자전거 무게랑 별반다르게 느껴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지름신을 영접하시기 싫으시면...하이엔드로 가시는것도 좋지만..

    사람마다 라이딩 성향이 틀려서 자가ㅣ성향에 맞는 부품으로 분명히 무엇인가는 바꾸게 됩니다.
  • lookup2글쓴이
    2006.10.7 20: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 감사합니다^^
  • 뭔가 좀 이상한걸요...
    저는 입문용으로 엘파마 익스트림 프레임에. 풀 LX인데..11키로 후반 뜹니당..... 13.2면... 많이 무거운거 아닐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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