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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듀얼 레바의 느낌

gcmemory2006.10.07 20:57조회 수 853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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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lx급으로 분리형 브레이크 변속기 레바를 사용중입니다.
XTR급으로 업글하고 싶어서 근질근질한데요.
브레이크 잡는 느낌하고 변속할 때의 느낌이 많이 다른가요?

더불어 동작을 할때도 많이 편안한가요?

무게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케이블도 구입해야하나요?

주관적인 느낌이라도 마구마구 리플달아주세요.
아마 지를것 같은데, 추진력을 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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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바꾸시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X디스크 브레이크라면 이미 그 기계적 성능에 있어서 XTR과 차이가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
    레버감이라는 것은 주관적이지는 하지만, 유압식 브레이크의 감은 대동소이하죠.
    XTR듀얼레버가 몇십만원 하는것으로 보았을 때 뽀대이외의 성능향상은 생각 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오히려 듀얼레버중 브레이크나 변속기 둘중 하나만 고장나도 통째로 갈아야하는
    위험부담도 있구요. ^^
    그냥 LX브레이크가 수명이 다될때까지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무게빼곤 별차이 없어요..그냥 LX 쓰세요..
  • gcmemory글쓴이
    2006.10.7 22:32 댓글추천 0비추천 0
    무게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 LX가 504g이고 XTR이 442g 이네요...그리고 또 한가지는 기어 변속시 LX보다는 XTR이 변속감에 있어서 조금 부드럽다는거네요...
  • 똑같습니다. 뻥이 아니고 진짜로-_-;;; 같습니다 아니 오히려 제경우 LX가 더 좋았습니다.
    물론 경량으로 생각하신다면야 무조건 XTR입니다만...
    디스크브렉 세팅시에도 LX가 훨씬 용이합니다--;
  • 글쎄요~ 경미한 차이는 있지만, XTR이 좋습니다. 뽀대도 있지만
    같은 셋팅을 했을시 변속시에서 나 브레이킹시에 딱딱 끊어지는 맛이 LX보다 좋습니다.
    XT와 XTR과의 차이를 말하라면 저도 모르겠습니다. 대답하겠지만
    LX와 XTR은 분명 차이 있습니다.
  • 듀얼레버는 아니지만 xtr부품 몇가지 사용하고 있는데 xt와 성능에 있어선, 아마추어라 그런지 금방 눈에 확 띄는 큰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품 만듦새나 마무리라든지 베어링이 하나 더 들어있어서 오래써도 유격이 없다든지... 뭐가 달라도 다르군요.
    그런데 아마추어가 쓰기엔 큰 차이가 없기도 합니다.
    확실한 것은 느낌상 확연한 차이는 못 느껴서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 제가 입문할때부터 lx듀얼 쓰다가 xtr듀얼 업글 경험자입니다 그 차이는 써 보시면 알겁니다...무게,뽀다구는 일단 제외하구 제동력,변속느낌.등등 써보시면 아실 겁니다 차이가 없다는것....? 괜히 만든 시마노상급 모델이 아닙니다 윗분 말씀처럼 켈리퍼 세팅을 언급하시는데 lx보다는xtr이 물론 편합니다 xtr은 와셔만 넣따 빼따하면 끝이지만 lx는 볼트4개를 다 마춰야 하니까...어느쪽이 편리할까요...? 흐미 비싼 이유는 분명 있거는요 그 값어치는 문론 있구요 당연지사 xtr보다 상급 모델도 있지만요 인정할 부분은 이정하셔야지....ㅎ
  • ㅋ세트 구입시 케이블 포함입니다 듀얼이라 다운휠시 변속이 어쩌구 하시는 말씀은 들어씁니다만 아직까지 단 한 번도 다운휠 변속돼는 경우 없었읍니다 참 전 도로는거의 안타는 사람입니다
  • 젠 담에 업글 한다면 마구라 sl을 써볼렵니다......ㅎ
  • xtr은 각부에 베어링 들어가있고 하위모델은 그냥 부싱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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