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제거 하고 작업 하세요. 타이어 장착된 상태에서의 휠 교정은 의미 없습니다. 바람이라도 빼고 하시든가 정확히 림을 잡으려면 림돌이에 걸거나 자전거 세워두고 상하 짱구를 잡아야 합니다. 튀어나온 부분을 감아줘야죠. 이때 가장 많이 튀어 나온 부분의 니플을 기준으로 양 옆넘들을 다 감아야 하는데 가장 많이 튀어 나온 가운데넘을 많이 감아 주고 좌우 옆넘들을 가운데의 절반 정도 감습니다.
계속 돌려보고 반복하시면 상하 짱구는 쉽게 잡습니다.
텐션이 강하다면 반대쪽을 풀어줘야겠죠. 짱구 범위가 0.2~0.3mm이하까지 잡았으면 더 이상 안될겁니다. 처음엔... 그 정도면 그만 하세요.
하여튼 상하짱구 잡는 기본은 홀수 스포크 좌우넘 3개 또는 5개를 기준으로 생각 하면 쉽습니다.
팁으로 휠 빌딩의 원칙은
1-10,2-4의 원칙만 기억하면 된답니다. 32홀 기준 휠빌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옆에(1) 머리를 등지고 있는 내측과 외측의 스포크는 10번째 칸에 끼우고...
한칸 건너(2) 머리방향이 같은 넘은 같은 줄 4번째 칸에 끼웁니다.
먼저 심하게 뒤뚱거리는 림의 좌우짱구를 먼저 잡고 상하 짱구는 마무리에...
참참~!~ 잊을뻔 한거. 반드시 양쪽 스포크 모두 허브에 끼운 다음에 작업 들어 갑니다. 림의 방향도 잘 보시고, 허브의 구르는 방향도 잘 보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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