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50과 60의차이 가격은30만원정도 차이나는데 구성품을보니 디스크브레이크와 크랭크 차이에불과하네여,, 거의 로드주행이 잦은편이지만 가끔임도나 낮으막한 산에도 오르는 편인데 어느것이 나을까요? 자전거 탄지는 2년 좀 넘었네요,,,양평과 서울도 거뜬이 왕복할정도의 체력은 있거든요,,디스크브레이크가 유지비가 좀 많이 드는편인가요,,,조언부탁드립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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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위주에 라이딩을 즐기신다면 60이 더 나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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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뭔가 구입할때 선택의 고민되실때는....돈을 좀더 투자하는쪽으로 하시는것이 나중에 후회를 안하게 되는 일이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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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은 거기서 거기인듯 40이냐 그밑이냐 고민해야할듯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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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케일 50타는데요. 용도는 한80프로도로20인데 산에서는 디스크가 많이 진가가 나타나긴합니다. 하지만 림브레이크라고 해서 산에서 문제 될것 없습니다. 아마도 프레임은 같을듯 한데요. 도로많이 타시고 산가끔 가신다면 디스크 안써도 문제 없을듯 합니다.
사실 림 브레이크 달고도 날라다니는 동호회 회원분 뵈면 문제 없습니다. 그냥 돈대시면 50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30만원차이면...50을 사나 60을 사나 둘다 가격적으로 손해보는 건 아닌 거 같구요.
LX크랭크에 쥬시3 더 달린거니깐..그냥 가지고 싶은 걸로 사셔요.50이 데칼같은 것이 맘에 더 드시냐 안 드시냐..생김새가 전체적으로 더 낫나 안 낫나 그 정도
림 쓰시다보면 디스크도 한번 달아보시고 싶고 그럴 때도 있거든요.ㅎㅎ.60사셔서 디스크 차후에 다셔도 괜찮을 것 같구요.허브는 60도 디스크 허브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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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분이 60 노란색 타고 있는데...대부분 만족하나,,안장에서 소리가나네요...
싯프트 교환 해야 할듯합니다,,, 참고 하세요...
70타시는 분도 안장에서 소리납니다.... -
산중심이 아니시라면..60도 괜찮다고 봅니다... 갠적으론 50이 끌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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