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즐라 안라하고 계시죠? ^^
궁금한점이 있어 글을 적어 봅니다.
우선 제 잔차의 브레이크레바는 LX이구요. 일체형 V브레이크입니다.
여기서 문제점은 높은 산을 올라가서 내려올때.. 오프로드로 내려올때면..
브레이크를 어느정도 잡으면서 내려오게 되는데..
내리막이 길다보니... 레바를 잡는 손의 아귀힘?? 이 무척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좀 내려오다보면 손도 아프고 팔도 아프고 해서 조금 쉬면서 팔을 좀
풀어주고 또 내려오고.. 또 어느정도 내려오다 팔 좀 풀어주고 내려오곤 합니다.
이렇게 브레이크 레바를 잡는데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브레이크 레바가
문제인건가요???
같이 라이딩하는분중에 레바를 아비드로 바꾼분이 계시는데...
아비드 레바는 살짝 당겨도 브레이크가 잡히고 힘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더군요...
그에 비해 제 자전거는 오프로드 내리막에선 정말 죽을 맛입니다...
어떤점이 문제인걸까요???
레바를 바꾸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건가요??
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궁금한점이 있어 글을 적어 봅니다.
우선 제 잔차의 브레이크레바는 LX이구요. 일체형 V브레이크입니다.
여기서 문제점은 높은 산을 올라가서 내려올때.. 오프로드로 내려올때면..
브레이크를 어느정도 잡으면서 내려오게 되는데..
내리막이 길다보니... 레바를 잡는 손의 아귀힘?? 이 무척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좀 내려오다보면 손도 아프고 팔도 아프고 해서 조금 쉬면서 팔을 좀
풀어주고 또 내려오고.. 또 어느정도 내려오다 팔 좀 풀어주고 내려오곤 합니다.
이렇게 브레이크 레바를 잡는데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브레이크 레바가
문제인건가요???
같이 라이딩하는분중에 레바를 아비드로 바꾼분이 계시는데...
아비드 레바는 살짝 당겨도 브레이크가 잡히고 힘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더군요...
그에 비해 제 자전거는 오프로드 내리막에선 정말 죽을 맛입니다...
어떤점이 문제인걸까요???
레바를 바꾸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건가요??
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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