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팔란치아 팀콤프 7.0으로 산타도 괜찮을려지요

crom0072006.10.17 12:28조회 수 552댓글 3

    • 글자 크기


중고 매물을 기다리고 있는데 다들 수도권이고
택배를 꺼리고 있고 해서
아팔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문제는
아팔이 입문용이다 아니다 유사산악 이다 말들이 많아서 지금 고민중인데
확실한 답변을 듣고 싶어요
아 그리고 더블 버티드라는말이 무었인지요
눈에 들어온 아팔 간단한 스팩 적어봅니다

스팩:알루미늄 7005 더블 버티드 알로이 프레임
시마노 앞 뒤 신형 듀얼레버
시마노 데오레 카셋트
20미리 알루미늄 라이져바
앞뒤 덱트로 v브레이크
본트레거 안장
알루미늄 평 페달
rst 길라 t6 서스펜션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저도 첨 아팔 탔는데 아팔은 프레임에 유사산악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산타도 충분하게 프레임을 만들었다고는 하나 결국 검사는 유사산악으로 받은만큼 완전히 신뢰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휠셋이 저렴한 모델이라 산에서 타다보면 금방 손상이 옵니다. 사실 아팔이 데오레급이라고 하는것은 구동계열이 데오레라고 하는것이지 다른 부품들은 약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산타실 생각이라면 돈 좀 더 보태서 입문용을 사시는게 이중 지출을 피하는 길입니다. 제가 첨 아팔샀다가 입문용 다시 샀거든요.

    그리고 더블 버티는 라는것은 프레임 아쪽을 두번 깍아내어 경량화 시켰다는 이야기입니다.
  • 험한 산을 타는것이 아니면 자전거자체로는 가능할겁니다.
    그러나 윗분 말씀데로 프레임에 유사산악이라고 적혀있고 산에서 타지 말라고 적혀있죠.
    이런 경우 산을 타다가 프레임이나 기타 부품의 문제로 사고가 날 경우
    회사에서는 배상할 책임이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산을 타실꺼면 차라리 엘파마 EXE 350을 고려해보세요.
    비록 24단이지만 산악입문용으로 분류되고 가격도 얼마 차이없습니다.
  • 산을 타실거면 풀샥쪽으로 처음부터 하시는게 낫을 겁니다.
    언젠가 험한 구릉지대를 지나다니는 다른 분들의 자전거를 볼때, 아시게 될 겁니다.
    어~~!! 내 자전거랑 틀리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2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