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용으로 자전거를 하나 맞추는데.. 크랭크셋이 문제네요..
프레임등의 기본 사양은 자이언트 이구아나로 맞추고(구동계열은 데오레 더군요.)
카본 리지드 샥에 안장 바꾸고 타이어 1.5인치 슬릭 타이어로 교체했죠..
그런데 기존 44T가 도로에선 좀 힘이 남더군요.. 그래서 48T로 교체해서 조립을 완료해야하는데..
근처 샵에서도 구하기 힘들다는 말만... (여기저기 보니.. XT 48T가 나온다고 하는데..)
48T 크랭크셋 구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8T 크랭크셋도 다른 구동 부품들과는 잘 조합이 되겠죠..
여기 뒤져보니 48-36-26으로 놓고 체인 길이만 늘려주면 가능하다는 답변을 봐서..
혹 이러면 뒷 드레일러도 데오레에서 XT정도로 바꿔줘야 하나요?
지금까지... 자전거는 90만원 들었습니다.. 대략 100만원 정도 예산을 잡았는지라..
어떻게 크랭크셋만 바꾸면.. 그럭저럭 맞출 수 있을 듯 하네요..
프레임등의 기본 사양은 자이언트 이구아나로 맞추고(구동계열은 데오레 더군요.)
카본 리지드 샥에 안장 바꾸고 타이어 1.5인치 슬릭 타이어로 교체했죠..
그런데 기존 44T가 도로에선 좀 힘이 남더군요.. 그래서 48T로 교체해서 조립을 완료해야하는데..
근처 샵에서도 구하기 힘들다는 말만... (여기저기 보니.. XT 48T가 나온다고 하는데..)
48T 크랭크셋 구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8T 크랭크셋도 다른 구동 부품들과는 잘 조합이 되겠죠..
여기 뒤져보니 48-36-26으로 놓고 체인 길이만 늘려주면 가능하다는 답변을 봐서..
혹 이러면 뒷 드레일러도 데오레에서 XT정도로 바꿔줘야 하나요?
지금까지... 자전거는 90만원 들었습니다.. 대략 100만원 정도 예산을 잡았는지라..
어떻게 크랭크셋만 바꾸면.. 그럭저럭 맞출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