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빙 제어 기술

태후니2006.10.29 23:38조회 수 642댓글 2

    • 글자 크기


각 회사 자전거 마다 각기 다른 바빙제어기술이 있는걸로 아는데
에픽은 브레인샥으로 산타블러는 체인장력과 피봇 어쩌고 저쪄고..
그럼 트랙 퓨얼, 캐논 스카펠은 어떤 방법으로 바빙을 적게 만드나요?
트랙 퓨얼이 바빙이 거의 없다 뭐 그러는데 혹시 리어 샥이 꽤 단단해서
페달질시의 진동에는 꿈쩍도 안해서 그러는지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2
  • 스칼펠은 엄청난 기술과 연구끝에 만들어진 잔차임에는 틀립없지만... 원래 구조를 봐도 바빙이 심하게 생길 구조는 아닙니다. 쉽다는 이유도 아니고요 다만..스칼펠은 다른 잔차와 좀 성격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스칼펠은 풀샥이라기 보다도 그냥 소프트테일정도라고 부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뒷링크 부분에 체인스테이쪽에 링크가 없습니다. 링크없이 무츠의 ybb씨리즈 처럼 혹은 예전에 얼라팀프렘 꼬마뒷샥처럼 체인스테이의 카본의 탄성으로 샥이 먹습니다.

    말도 표현하기가 좀 그렇네요 -0- 다만 글의 요지는 스칼펠은 다른잔차와는 성격이 조금 틀립니다. xc풀샥과 하드테일의 중간의 느낌...참고로 스칼펠타시던분이 NRS타보시고는 올마운틴처럼 트레블이 풍부하다고 했습니다..그냥 단적인 비교이지만...스칼펠은 성격이 좀 다릅니다.
  • 스카펠이 좀 웃긴게..
    소프트테일인데 앞샥이 110mm 라는..참 웃긴 조합이죠..
    리어샥은 트레블이 엄청 짧은데...
    그래서 스카펠은 사이즈를 잘 맞춰서 타야 됩니다..
    제가 181에 M 타니..까..사이즈가 마이 크죠..스카펠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809
98212 3 은하철도 2003.11.27 207
98211 3 mr6441 2004.05.30 301
98210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68
98209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410
98208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25
98207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25
98206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30
98205 여행.5 fate 2005.08.03 360
98204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717
98203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64
98202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64
98201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83
98200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715
98199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26
98198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64
98197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55
98196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93
98195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39
98194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28
98193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18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