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 쯤에 젠슨에 9개 물품을 멜오더해서 오늘 받았습니다.
무게 때문인지 물건을 2개 박스에 나눠 넣어 보냈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젠슨에서 각 박스에 9개 '모든' 물품에 대한 인보이스를 각각 붙였다는 겁니다.
즉, 서류상으로는 동일한 물품을 2개씩 수입하게 된 꼴이지요.
그래서 관세도 거의 2배로 나왔구요.
UPS로 왔는데 일단 물건을 받아야 되겠길래 나온 세금은 주고 물건을 받고
UPS코리아 수입부로 전화를 해보니 이미 통관된 사항이라 어쩔 수 없고
Shipper(젠슨)의 잘못이니 그쪽으로 책임을 묻는 편이 좋을 거라고 합니다.
세관에서는 환급해 주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일단 젠슨에 항의 메일 보내고, 관세청에도 인터넷으로 민원 넣었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5-6만원 더 낸것 같은데 정말 아깝습니다.
무게 때문인지 물건을 2개 박스에 나눠 넣어 보냈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젠슨에서 각 박스에 9개 '모든' 물품에 대한 인보이스를 각각 붙였다는 겁니다.
즉, 서류상으로는 동일한 물품을 2개씩 수입하게 된 꼴이지요.
그래서 관세도 거의 2배로 나왔구요.
UPS로 왔는데 일단 물건을 받아야 되겠길래 나온 세금은 주고 물건을 받고
UPS코리아 수입부로 전화를 해보니 이미 통관된 사항이라 어쩔 수 없고
Shipper(젠슨)의 잘못이니 그쪽으로 책임을 묻는 편이 좋을 거라고 합니다.
세관에서는 환급해 주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일단 젠슨에 항의 메일 보내고, 관세청에도 인터넷으로 민원 넣었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5-6만원 더 낸것 같은데 정말 아깝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