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어떤분께서 질문 드렸던 것과 유사한 질문이긴 합니다만..
한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현재 06년 트리곤 익스플로어 입니다 완차상태
앞샥 j4유턴샥(80~125미리)
신경안쓰려면 유압을 쓰라고하시는데...... 유압은 선길이 변해도 길이 여유마 두면
선이좀 구부러져도 레버감에 거의 영향이 없는관계로...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는 선 길이가 변하면서 케이블 하우징이 좀 붕뜨겟죠?
80미리 일때랑 125미리일때랑...-0-
그런데...제가 주로 다니는 산악 싱글 코스에서는 림브렉또한 위와 같이 브레이크
케이블이 유턴시켜 샥을 늘리면 케이블이 움직이긴 하는데 별다른 저항이 안느껴지고
산악계단 다운시에도 샥이 확먹은 직후 브레이킹을 할때도 레버가 푹 꺼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의 케이블은 허브까지 가니까 길이가 참 길어질텐데..
많은 저항으로 레버감이 많이 변할까요?
아니면 케이블 제단과 경로를 잘정리해서 세팅하면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0-
아비드 bb전용 풀메탈자켓인가 뭐시기 같은거 사용하는 방법말고 -0-
유턴샥을 쓰면서 케이블 디스크를 쓰시는 분의 노하우나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유압이라면 크게 문제될께 없는데...
일전에 데오레 유압은 이미 사용해 봤구요.... 케이블의 세계에 빠지고 싶내요 ㅎ-0-ㅎ
뭐 일부 올마운틴 잔차에 케이블 디스크 달린 모델을 많이 봤지만
완성차에 유턴샥에 케이블 디스크가 달린건 아직못본것 같아서요...
궁금 합니다 -0-
물론 케이블 디스크를 달았을때 보다야 짧고 여러가지로 다를수 있지만.
한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현재 06년 트리곤 익스플로어 입니다 완차상태
앞샥 j4유턴샥(80~125미리)
신경안쓰려면 유압을 쓰라고하시는데...... 유압은 선길이 변해도 길이 여유마 두면
선이좀 구부러져도 레버감에 거의 영향이 없는관계로...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는 선 길이가 변하면서 케이블 하우징이 좀 붕뜨겟죠?
80미리 일때랑 125미리일때랑...-0-
그런데...제가 주로 다니는 산악 싱글 코스에서는 림브렉또한 위와 같이 브레이크
케이블이 유턴시켜 샥을 늘리면 케이블이 움직이긴 하는데 별다른 저항이 안느껴지고
산악계단 다운시에도 샥이 확먹은 직후 브레이킹을 할때도 레버가 푹 꺼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의 케이블은 허브까지 가니까 길이가 참 길어질텐데..
많은 저항으로 레버감이 많이 변할까요?
아니면 케이블 제단과 경로를 잘정리해서 세팅하면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0-
아비드 bb전용 풀메탈자켓인가 뭐시기 같은거 사용하는 방법말고 -0-
유턴샥을 쓰면서 케이블 디스크를 쓰시는 분의 노하우나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유압이라면 크게 문제될께 없는데...
일전에 데오레 유압은 이미 사용해 봤구요.... 케이블의 세계에 빠지고 싶내요 ㅎ-0-ㅎ
뭐 일부 올마운틴 잔차에 케이블 디스크 달린 모델을 많이 봤지만
완성차에 유턴샥에 케이블 디스크가 달린건 아직못본것 같아서요...
궁금 합니다 -0-
물론 케이블 디스크를 달았을때 보다야 짧고 여러가지로 다를수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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