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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캇 스케일 40과 jamis 다코다 콤프 둘중에 어느게 좋을까요?

hyunmu792006.11.09 18:18조회 수 1246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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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회원이 질문 드립니다.
에어샥과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중 두가지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스케일은 폭스 f100rl 에어샥이고
다코다콤프는 마니또우 r7 콤프 에어샥입니다.
폭스는 유명해서 알고 있는데 마니또우는 어느정도 성능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마 두 에어샥의 성능에 따라 선택될것 같은데....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스캇 스케일40
230만원
Frame  알로이 7005 더블버티드 하이드로폼 모노코크 튜브, V 형 드롭아웃 디자인, 델타 SST 시트스테이 보강구조, BOX형 체인스테이 보강구조, 일체형 해드튜브  
Fork  Fox 32 F100RL 에어스프링 알로이 스티어러 reb. adj./ Lockout 100mm travel  
Rims  알렉스 TD-24 Disc 32H Black  
Hubs  앞 : 시마노 LX HB-M585 Disc 센터락, 뒤 : 시마노 LX HB-M585 Disc 센터락  
Spokes  DT Swiss 참피온 검정 1.8mm  
Tires  스캇 OXYD 26 x 2.0 60TPI 케블라 비드  
Pedals  시마노 PD-M505 Clipless pedal  
Crank  시마노 LX FC-M580 hollowtech 2 44Ax32Ax22A T  
Chain  시마노 CN-HG53  
Free Wheel  시마노 CS-HG50-9 11-32 T  
Bottom
Bracket  시마노 Cartridge 68mm shell  
Front
Derailleur  시마노 LX FD-M580A 34.9mm  
Rear
Derailleur  시마노 XT RD-M761 27 Speed  
Shifters  시마노 LX Sl-M580 레피드파이어 플러스2 way release w, 기어 인디게이터  
Handlebars  스캇 X-Rod 600mm / 5° bend  
Stem  스캇 Comp 4 bolt 1-1/8  
Headset  리치 OE 세미 인테그레이티드1-1/8  
Brakeset  시마노 BR-M535 Disc 160 F& R mm 센터락 RT52 Rotor  
Brakelevers  시마노 BL-M535 Disc  
Saddle  스캇 레이싱  
Seat Post  스캇 콤프 31.6 mm  


제이미스 다코다 콤프
소비자가격: 210만원

FRAME ---7005 triple-butted "Superlight" aluminum main tubes, carbon fiber monostay, gusseted down tube, replaceable derailleur hanger

FORK ----Manitou R7 Comp, air spring with TPC click-it remote lockout upgrade, rebound adjustor, 100mm travel
HEADSET--- WTB Race, internal cup type, 1 1/8"
WHEELSET ---WTB Speed Disc rims, 32H, with Shimano M475 disc hubs, WTB 14g stainess steel spokes
TIRES ---Maxxis Mobster, 26 x 2.1", 60tpi
DERAILLEURS ---Shimano Deore XT (hi-normal) rear Deore 31.8mm top pull front
SHIFTERS--- Shimano Deore LX, Rapidfire Plus-SL, 27-speed
CHAIN--- KMC Z-9000
FREEWHEEL ---SRAM Powerglide 950, 9-speed, 11-32
CRANKSET ---Shimano Deore, 44/32/22, 170mm (15.5"), 175mm (17-21")
BOTTOM BRACKET ---Shimano ES30, sealed cartridge, 68 x 113
PEDALS ---Shimano M505 clipless
BRAKESET--- Avid Juicy 3 hydraulic disc brakes with Avid Juicy levers
HANDLEBAR ---Easton EA30 XC flat bar, 3D sweep x 580mm wide
STEM ---Easton EA30, 6D x 90mm (15.5 & 17"W"), 105mm (17") & 120mm (19-21") extensions
GRIPS ---WTB Trail, dual compound
SEATPOST ---Easton EA30 micro-adjust, 350mm x 27.2mm with alloy clamp and QR seatpin
SADDLE ---WTB Speed V Sport SE (M) & Speed V Sport SHE (W), cromo rai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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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KYT
    2006.11.9 23:00 댓글추천 0비추천 0
    비슷 비슷한 제품들을 비교 할 경우에는 첫번째 확인해야 할 부분은 프레임, 샥, 브레이크 순입니다. 헌데 가장 중요한 프레임에서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제이미스의 경우는 트리플 버티드 메인 프레임에 "카본" 모노코크 스테이를 채용했고,스캇은 더블 버티드 프레임 채용했습니다. 나머지 부속역시 비슷 비슷하고 가격은 제이미스가 착하고... 아직 우리나라에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미국에선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회사입니다. 가장 많은 상을 받을 회사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 실질적인 성능이야 자미스도 참 좋은데 그런건 둘쨰 치시고 그냥 디자인 끌리는걸로 사세요

    성능을 느끼는것 보다 디자인이 정말 중요합니다.
  • hyunmu79글쓴이
    2006.11.10 11:15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러나 알아본 결과 잔차 무게는 스케일이 더 가볍게 나옵니다.
    제이미스가 12KG대구 스케일은 11KG대 입니다.
    제이미스는 유광레드라 이쁘고 스케일은 폭스 샥의 뽀대가 먹어주고
    이것 참...
  • KYT
    2006.11.10 13:12 댓글추천 0비추천 0
    프레임의 무게에선 제이미가 가볍고, 제품을 구성하는 부속들의 무게에서 총 중량 차인 것 같습니다.^^ 부속이야 언제든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아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더 이상 깊게 들어가단 머리만 아플 것 같습니다.
    즐거운 고민을 하고 계시는 님이 부럽습니다. 그럼 즐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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