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드를 실드로 정정합니다.
여기서 실드형은 카트리지 형태를 말합니다.
허브가 오픈형인것이 구름성면에서는 좀 낫다고 합니다.
실드형 비비와 오픈형 비비에서도 그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지요. 시마노 신형 크랭크.비비 일체형 실드형은 4와트의 파워 손실이 있다고 합니다.
페달도 쉴드형인 것이 구름성이 좀 떨어지는 듯합니다. 비싼 실드형도 가만히 돌리면 잘 안돌아가는 데, 싸구려 오픈형은 잘 돌아갑니다.
헤드셋쪽은 한번 결합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실드 카트리지 형태가 나을 듯 합니다만...
오염(내구성)과 구름성의 선택의 문제일까요 ?
정비도 오픈형이 편합니다. 그러면, 오히려 수명이 더 길 수도 있다는 얘기도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여기서 실드형은 카트리지 형태를 말합니다.
허브가 오픈형인것이 구름성면에서는 좀 낫다고 합니다.
실드형 비비와 오픈형 비비에서도 그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지요. 시마노 신형 크랭크.비비 일체형 실드형은 4와트의 파워 손실이 있다고 합니다.
페달도 쉴드형인 것이 구름성이 좀 떨어지는 듯합니다. 비싼 실드형도 가만히 돌리면 잘 안돌아가는 데, 싸구려 오픈형은 잘 돌아갑니다.
헤드셋쪽은 한번 결합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실드 카트리지 형태가 나을 듯 합니다만...
오염(내구성)과 구름성의 선택의 문제일까요 ?
정비도 오픈형이 편합니다. 그러면, 오히려 수명이 더 길 수도 있다는 얘기도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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