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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구입문의>모먼트,블러LT

loveinlost2006.11.18 23:31조회 수 511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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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테일에서 풀샥으로 가려고합니다....

업힐은 끌바를 해서라도 올라가더라도 다운힐때는 좀 안전하게(?) 쏘고(?) 싶어서요-_-;;

검색해보니 블러는 모두들 좋다라는 말뿐이군요-_-;; (업힐바빙없고,다운힐접지좋고)

모먼트는 단점들이 더 많은듯한-_-;; (업힐 겁나힘들고 다운힐이 넘 푹신하고 등등)

개인적으로는 요즘 나오는 잔차는 성능은 다 거기서 거기일듯한데....

디자인은 일단 모먼트가 젤 맘에 듭니다만....검색해도 글이 별로 없어서 신용이 안감;;

프레임만 업어올꺼라서....가격은 거기서 거기더군요(메일오더시)....

2가지중에 추천부탁드립니다....

용도는 산100% 신장은 177cm 몸무게는 항상!! 72kg 입니다ㅠㅠ 안빠짐;ㅁ;

도로에서는 꿀렁거려도 상관없습니다....이제 최고속도니 평속이니 신경안씁니다-_-

무리하게 급경사업힐을 하기싫구욤; 능력껏 올라가다가 안돼면 끌바하죠뭐;;

하드코어 급경사다운힐을 목숨걸고 빠르게 내려올생각도 없습니다....

그냥 적당한 속도로 이산 저산 즐기고싶네요^^

그래서FR 계열을 선택했습니다....

추천부탁드리구욤....그리고 2가지 모델의 장,단점 좀 "비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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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프리라이딩이 아니라 올마운틴이신듯 합니다... ^^;
    라이딩에 대한 생각이 어쩌면 저와 그렇게 똑같을 수 있는지...
    자전거 꾸미시면 언제 같이 라이딩 한 번 하시죠~~

    5-6인치 리어트레블을 가진 올마운틴차를 찾으시는 거 같은데요...
    터너 5spot, 인텐스 5.5도 있습니다.

    저는 인텐스 5.5를 타는데요... 지오메트리, 트레블, 링크구조가 블러LT랑 거의 같습니다.
    머... 좋은 차입니다.
    XC 올라가는데는 느리더라도 거의 다 올라가구요... 장애물이 있는 업힐은 유리하구요. 다운힐은 무척 재밌구요! 저는 다시는 XC 안할 겁니다. ^^

    모멘트를 타본 적은 없지만 평이 아주 좋군요. MTBR 5점 만점에 4.81이네요.
    http://www.mtbr.com/reviews/Allmtn_Full_Suspension/product_123816.shtml

    그냥 필 꽂히는거 사시면 후회 안하실 것 같습니다.
  • loveinlost글쓴이
    2006.11.19 00:35 댓글추천 0비추천 0
    산 능선이 제잔차 스펙에 꼭맞는곳만 갈수도 없는 노릇이고....
    프리라이딩과 올마운틴의 경계도 잘 모르겠습니다....뭐 프리라이딩은 트레블이 좀더길고 좀더 급경사를 내려가는 정도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만....심하게 구르시는 분들보면;ㅁ;ㄷㄷ;;
    터너 5spot 도 생각하고있었던 프레임이었죠;ㅁ;
    근데....시승기나 리뷰가 별로없어서 그런지....역시....사고나서 후회할것도같고;ㅁ;
    캡틴슬로우님 말씀처럼 저는 리어샥이 풍부한....그러면서도 업힐때 심하게 꿀렁거리지않는 올마운틴 잔차를 구입하고싶나봅니다-_-;;
  • loveinlost글쓴이
    2006.11.19 02:05 댓글추천 0비추천 0
    MTBR 의 모멘트 평을 방금보고왔는데....평은 좋더군요
    단점으로는 실제 싸이즈가 틀리다, 싱글에서 핸들링반응이 느리다, 비싸다, BB 높이가 낮다
    정도군요....흠....BB높이가 낮고 싱글에서 핸들링반응이 느리면 좀 그렇지않나;ㅁ;

    그나저나 모멘트나 블러LT 타시는분 글좀 남겨주시지..ㅠㅠ;
  • 5 Spot 은... 명차로 평가받고 있는 프레임이고... Q&A 검색 해 보시면 AM 관련 게시물 중에서도 5 Spot 추천하시는 분 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사실 특정 프레임에 대해서 명차, 명품이라는 표현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 들이 상당히 많으시지만.. 5 Spot 은 AM 중에서 꽤나 먹어주는 프레임입니다. 리어샥은 DHX 5.0 Air/Coil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5인치 트레블...
    저라면 5 Spot 으로 하겠지만... 둘 중의 하나를 선택 한다변 블러LT 를... ㅎ,ㅎ
  • 블러lt나 노메드가 어떠하신지요?
    추구하시는 바가 올마에 가까우시니 프리보단 올마가 좋을듯 합니다.
    업힐도 어느정도 생각하시니..
    전 블러xc 타지만 친구가 lt 타는데..만족해 합니다.
    장점이라면 vpp 바빙제어 기능과 올마로도 잘 꾸미면 경량화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지오메리트가 한국인 체형에 블러가 더 어울릴듯 합니다.
    탑튜브 길이등을 봐서...
    블러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며 lt란 말 그대로 롱트레블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후 노메드가 출시되면서...모 잡지에서 극찬을 받았다 하던데..
    전 이제 노메드에 관심이 쏠리더군요.
    노메드를 구입하면 올마와 프리를 겸할수 있을것 같네요.
    모멘트는 잠시 올라타 봐서 그 푹심함은 아주 좋았으나 제가 해 드릴수 있는 말은 없네요.
    아침부터 꺼적여 봤습니다...도움이 못되었다면 죄송~
  • 뜬금없지만.. 밴쉬 차파렐 좋습니다..
  • 모멘트를 2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걸로 바꾸고 싶은 생각이 없어집니다.
    모멘트또한 올마운틴 프리라이딩이 사용가능하나, 올마운틴에 적합한거 같습니다.
    ict기능을 적용하여 바빙을 느끼기는 힘이 들껍니다. 다른 6인치 프레임에 비해 뒷샥이 조금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싱글에서 핸들리이 어렵다는것은 이해하기 힘든데 타 자전거에 비해 휠베이스가 긴것도 아니고 헤드각이 누워있는것도 아닙니다. 비비가 낮기때문에 코너링시 안정성이 괜찮다고 느끼고 있스니다. 비비고가 낮은것이 코너링시 안정성이 증가됩니다. 내구성또한 괜찮습니다. 최근의 대세는 싱클 피봇보다 4바 링크가 페달링 효율이 더 좋다는 견해들이 많습니다.
    영국잡지 mtr에서 모멘트와 노메드 둘다 10점 만점을 받은 제품입니다. 블러 lt는 9점인가 8점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도 키가 177cm인데 스몰 사이즈를 타고있습니다만, 업힐을 생각하신다면 미디엄을 고려하세요.
    마지막으로 모멘트를 사실려면 되도록이면 국내에서 구입하세요. 운송비 등을 고려하면 국내와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수입업체에서 as가 가장 확실한 곳중에 하나입니다.
  • 같은 동호회분이 모멘트 타시는데 업힐에서 너무 힘들어하시더군요.
    무게는 15키로 이상 나오는거 같구요...
    전 같은 회사의 엘스워스의 이드를 타는데 무게는 12.5키로 정도 나갑니다.
    앞샥을 닉슨 슈퍼를 쓰는데 도로,임도, 싱글에서 무난하게 즐기고있습니다.
    이드 후속으로 나온 이피파니를 추천드리고 싶고요...
    아마도 5스팟이랑 비슷한 느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성재아범님 스펙에 따라 무게차이가 많이 날수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프레임 무게차이는 이드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제 모멘트는 12.8k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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