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위에 도드러진것은 따로 분리가 됩니다. 크라운 레이스 맞구요...
오른쪽이 프레임의 하단에 삽입하시고 왼쪽이 프레임에 상단에 삽입하시면됩니다.
헌데, 아직 분리를 덜 하셨습니다. 오른쪽에서 크라운 레이스를 꺼내시고 그안에
실드베어링이 있습니다. 그놈도 꺼내셔야 합니다.
왼쪽 상단이 베어링 보호캡입니다. 그놈을 위로 올리시면 따로 분리가 되고
오른쪽과 마찬가지로 베어링이 나옵니다. 그 베어링도 빼내시고 삽입하시면됩니다.
헤드셋의 구조는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헌데 개인이 하실때는 삽입각도를 잘
맞추셔야 합니다. ^^;
전제조건
긴 헤드캡 체결볼트(스페이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입니다.-보통 M6 100mm정도면 충분-스타너트가 얕게 박혀있을 경우는 헤드셋에 따라오는 볼트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서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장착 도중 스페이서를 넣으면 되므로 긴 체결볼트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가 있어야 합니다.
1. 스티어러튜브에 스타너트(=해바라기)를 장착합니다.
2. 크라운레이스를 샥의 스티어러튜브에 장착합니다.
(잘 안들어가면 들어가는데 까지만 끼우셔도 됩니다. 이 경우 긴 헤드캡 체결볼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3. 헤드셋 아래쪽 컵과 베어링을 결합하여 스티어러튜브에 끼워 넣습니다.
4. 그 상태로 스티어러튜브가 헤드튜브를 통과하도록 끼웁니다.
5. 헤드셋 위쪽 컵과 베어링 등 모든 부품을 결합하여 스티어러튜브에 끼워 넣습니다.
* 여기까지 하시면 헤드셋 컵이 헤드튜브에 완전하게 들어가서 장착된 상태가 아니기는 하지만 순서대로 조립된 상태입니다.
6. 위쪽으로 올라온 스티어러튜브에 스템을 끼워 넣습니다. 스티어러튜브의 끝보다 스템이 더 올라와야 합니다. 스티어러튜브가 더 올라오면 스페이서를 넣습니다.
7. 헤드캡을 끼우고 헤드캡 고정볼트를 조입니다. 헤드컵이 헤드튜브에 닿아서 안움직이기 직전까지 조입니다.
8. 헤드튜브와 헤드컵을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헤드캡 볼트를 서서히 조입니다. 헤드컵이 헤드튜브 속으로 조금씩 밀려 들어갑니다.
9. 헤드컵이 헤드튜브에 완전히 박히기 전에 스티어러튜브가 헤드캡에 닿으면 스페이서를 더 넣고 헤드컵이 헤드튜브에 완전히 삽입될 때까지 계속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