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오레를 쓰다가 XT로 바꿔서 프레임에 달았습니다.
데오레를 쓸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XT를 달고서 LOW볼트로 세팅시 보통 체인을 뒤 스프라켓에는 제일 큰걸로 걸로
앞에는 제일작은 체인링 으로 하고서 드레일러의 안쪽 판과 체인의 안쪽판의 사이가
0~0.5mm로 세팅하는걸로 아는데요. 이놈의 XT드레일러는 low볼트를 다 풀러도
드레일러 안쪽판과 체인의 안쪽판이 서로 닿더군요. 전에 쓰던 데오레는 low볼트를
더 풀러도 체인과 판사이가 더 벌어지게끔 여유가 있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
니다. XT앞드레일러가 고장은 아닌거 같고...
문제라면 현재쓰는 BB길이가 문제인듯한데 그럼왜 데오레는 아무문제가 없는건
지.. 혹시 신형XT앞드레일러는 신형 XT크랭크에 맞게 나오나요??
XT는 앞드레일러는 중간에서 1단으로 변속시 텅텅~~ 거리는 소리가 데오레에 두배는
크드라구요~
다른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해요~
데오레를 쓸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XT를 달고서 LOW볼트로 세팅시 보통 체인을 뒤 스프라켓에는 제일 큰걸로 걸로
앞에는 제일작은 체인링 으로 하고서 드레일러의 안쪽 판과 체인의 안쪽판의 사이가
0~0.5mm로 세팅하는걸로 아는데요. 이놈의 XT드레일러는 low볼트를 다 풀러도
드레일러 안쪽판과 체인의 안쪽판이 서로 닿더군요. 전에 쓰던 데오레는 low볼트를
더 풀러도 체인과 판사이가 더 벌어지게끔 여유가 있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
니다. XT앞드레일러가 고장은 아닌거 같고...
문제라면 현재쓰는 BB길이가 문제인듯한데 그럼왜 데오레는 아무문제가 없는건
지.. 혹시 신형XT앞드레일러는 신형 XT크랭크에 맞게 나오나요??
XT는 앞드레일러는 중간에서 1단으로 변속시 텅텅~~ 거리는 소리가 데오레에 두배는
크드라구요~
다른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