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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 크랭크인치업

에브리바디2006.11.25 01:20조회 수 616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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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생활풀샥타다가 입산할려고 데오레업글 계획중입니다
근데 주말만 타기에는 애마가너무 아까울것같아 이왕입문하는거 로드튜닝하여 왕복
15키로 출퇴근까지 하는게좋을것 같습니다.  엠티비에 로드용700림과 비비52t크랭크
교체가가능한지요? 물론 브이브레이크는 시트스테이와 앞샥에
고정되어 있으니까 림과패드의 위치가틀려져서 불가능하겠지만 어짜피 디스크로 갈것
이고 700림과 디스크허브가
호환이 되고 타이어와 시트튜브,포크와의 간섭이 없다면 가능할것 같은데 고수분들
의견은 어떻습니까?아니면 림은 놔두고 타이어와크랭크만 바꾸면 도로에서 아주 빠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오레9단후리휠과 로드크랭크3단의 조합이면 업힐시 기어비차이가 얼만큼 날까요?  
만약에 디레일러까지 바꿔야한다면
작업의 난이도와 필요한공구 비용이 얼마나 들겠습니까 차라리 주말엔엠티비 평일엔
로드용자출로 두대를 지를까도
생각했지만 제가 욕심이 많은건지 무모한건지 엠티비차체에 로드크랭크 전륜만26
뒤가27인치림 이라면 시트포스트를 스템보다높게 빼지않아도 업드린 자세가 역동적
으로 잘나오고 아주 이쁠것같은 생각이 자꾸듭니다.  평일에 압샥의 트레블을잠그고
지나가는 사이클똥침? 놓는 통쾌함과
주말엔 데오레풀로 원상복구시켜서 입산하여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짜릿하게 날려버리
면 완벽하게 두마리토끼를
잡았다고 볼수있겠는데 너무 어이없는 질문같아서 긴장되지만 여러고수분 들의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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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물론 싯튜브,포크와의 간섭이 없다면 가능은 하겠지만(제 생각으로도 700림에 로드 타이어라면 간섭이 없을듯 합니다.)....하지만 내용에서처럼 비용이 더 들 수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번거로울테구요. 아예 로드용을 좀 더 저렴한것으로 한대더 구입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 2006.11.25 07: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왕복 15km 출퇴근을 위하여 별다른 로드세팅이 필요할 까요? 편도 7.5km 면 저 같은 하수도 15분이면 가뿐합니다.
  • 2006.11.25 09:00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냥 타이어만 바꾸시는게 로드타이어로요.. 그게 정신건강상 좋을거 같은데요..
  • 편도 7.5면 그냥 타시는게 700으로해도 잘안나갑니다 다리힘이 좋아야지요
    xt 센터락에 700c 로해서다니는데 휠이무거워서 잘안나갑니다 가볍게만드세요
    스포크구하기가 어려운데 도로차 전문점에가서 292- 294정도 쓰면 됩니다
    크랭크는 2단 39-53이고 카셑은 11-25입니다 변속기는앞lx 뒤xtr 앞휠은 26인치에 로드 타이어입니다 650c로 바꿀겁니다 같은 생각을 하는 분을 만나 반갑습니다
  • 에브리바디글쓴이
    2006.11.26 01:44 댓글추천 0비추천 0
    인사가 늦었군요 감사함니다 결과적으로 무게증가와 교환작업의 번거로움 그리고
    공구셋도 맞춰야되고 ...자출은 로드용 하이브리드가 낫겠습니다 알톤의 rct300 이눈에
    띄더군요 왠만한 입문용 보다 가볍고 (12.5kg)사이클보다 두꺼운림 덕분에 안정감있고
    도로에서는 그만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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