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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이냐~~마구라 마타sl 이냐~~

토파즈2006.12.05 21:39조회 수 1325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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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키 ets-x  team 프레임 주문해 놓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 두가지 브렉을 놓고 고민에 또 고민중입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느 브렉을 쓰시겠습니까?

혹시 사용해보신 분들의 많은 고견 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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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07년 xtr 분리형 쓰고 있습니다..부드럽고 뽀대도 장난 아닙니다..마구라 좋은건 다아실 테구요..필가는걸로 지르세요~~
  • 아비드 쥬시카본 어때요..~~
  • 시마노 xtr한표 올립니다^^오늘 장착했는데 레버감도 좋고^^음 이쁩니다^^
  • 개인적으로 레버감은 XTR에 한표~
  • 마구라 다 만족하는데 유압케이블 갈려고 보니까 수입이 안된다네요.
  • 저라면 포뮬러 ^^ 마르타는 워낙 문제 일으킨 것을 많이 봐서요..
  • 제생각도 많이 쓰는 브랙인 XTR한표입니다.
  • 뜬금없지만 저도 포뮬러~ 마르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포뮬러에 한표합니다.
  • 토파즈글쓴이
    2006.12.6 13:22 댓글추천 0비추천 0
    많은 리플 감사드립니다. xtr로 가야 겠군요.
    07년 마구라 레드가 이뻐보이기는 한데.....
  • 저라면 마르타... 마구라 브레이크에 대해선 그다지 추억이 좋지 않지만 마르타...호프도 좋구요...
  • 손꾸락 짧으시다면..xtr ^^
  • 벤치 마크.(필자 아비드얼티메이트,포뮬오로,xtr신형,마구라마르타,호프 ..사용에 의거)
    1.07년 XTR 듀얼레버 일체형(레프티에 사용중)
    개선된 디자인으로 레버감이 독립됨 - 레버감 많이 향상됨.
    단점 - 그래도 독립 모델보다. ...레버감이 ..약간 딸림
    파손시 변속레버까지 갈아야 돼는건 여전함.
    (예전에 톱질해서 사용하시는분 본 기억이 LX)
    아직 정확한 기간이 안지나서..예전에 편마모 현상이 있을지도.?

    2.마구라마르타 SL(현 xc풀샥에 사용중)
    장점-유명하지만 ... 설계가 ..약간 지난터라.
    디스브렉에 발전에는 .. 레버감에서 밀리는듯..함..
    무게 가볍고 성능은 여타와 대동소이.
    단점-설계시기가 좀 돼서 레버감이 .. 현 모델들과 차이남.
    (로터 물었을때와 로터 안물었을때의 차이가 확연함..터덕~~ 이런느낌)
    레버감은 07xtr이 좋다고 사료됨.

    3.아비드 얼티메이트 디스크
    장점 가격이 많이 싸짐
    sram 변속기와 장착시 일체형 마운트로 뽀대 나게 세팅할수 있음.
    성능은 대등소이 , 정비성, 세팅성, 실용성 굳굳~
    단점 - 여전히 디자인이 약한듯. - 뽀대는 그런대로 남..

    4.호프..
    음...그다지..
    뽀대를 중요시 한다면..
    세팅을 잘해야 됨. -

    5.포뮬라 오로프로.(올마운틴 사용중)
    가장 최근에 나온 브렉 시스템중 하나.
    레버감 굳`~
    로터 사이즈에 따라 성능이 XC-FR-DH 까지 커버됨(업체설명)
    성능은 대등소이.

    추천
    걱정없이 탈 실용성 위주
    1.아비드 얼티메이트


    뽀대와 성능 두마리를 다 잡는다.(돈이 마이 드감.)
    1.포뮬라 오로프로 + 호프투피스 170mm로터(앞) 호프투피스160mm(뒤)

    이것저것 따지기 싫다.
    1.마구라,아비드,포뮬라 - 세개중에 하나 사세요.

    XTR <= 절대 비추.

    SRAM XO 를 사용해보면 XTR은 안쓰게 돼죠.
    브레이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갠적으로 포뮬이나 아비드 디스크 얼티메이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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