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XTR Disc 브레이크 세트를 구입하였습니다.
-레버:BL-M975
-캘리커:BR-M975
-유압호스:SM-BH59
따라오는 서비스설명서에 따르면, 유압호스를 길이에 맞게 잘(수직으로) 자른다음, 유압호스 끝에 4mm간격을 남겨두고 올리브(Olive)를 끼우고 쐐기못(Connector insert)을 박은다음, 올리브가 장착된 유압호스를 캘리퍼나 레버에 끼운다음 커넥팅볼트(Connecting Bolt)로 조인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설명서대로 라면, 유압호스 끝에 올리브를 끼운다음 쐐기못을 박으면, 올리브가 호스에 꽉 밀착되어 고정되어야 하는데, 쐐기못을 박고난 후에도 올리브가 호스에 고정되어있지 않고 그냥 헐렁하게 쑥 빠져버립니다. 그러니 캘리퍼나 레버에 올리브가 끼워진 유압호스를 끼우고 커넥팅볼드로 조여도 호스가 그냥 빠져버리게 됩니다.
물론 부품구입시에 박스안에 포장되어 있던 부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제가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2007 XTR Disc브레이크 호스 부품이 문제가 있는것인지 궁금하여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레버:BL-M975
-캘리커:BR-M975
-유압호스:SM-BH59
따라오는 서비스설명서에 따르면, 유압호스를 길이에 맞게 잘(수직으로) 자른다음, 유압호스 끝에 4mm간격을 남겨두고 올리브(Olive)를 끼우고 쐐기못(Connector insert)을 박은다음, 올리브가 장착된 유압호스를 캘리퍼나 레버에 끼운다음 커넥팅볼트(Connecting Bolt)로 조인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설명서대로 라면, 유압호스 끝에 올리브를 끼운다음 쐐기못을 박으면, 올리브가 호스에 꽉 밀착되어 고정되어야 하는데, 쐐기못을 박고난 후에도 올리브가 호스에 고정되어있지 않고 그냥 헐렁하게 쑥 빠져버립니다. 그러니 캘리퍼나 레버에 올리브가 끼워진 유압호스를 끼우고 커넥팅볼드로 조여도 호스가 그냥 빠져버리게 됩니다.
물론 부품구입시에 박스안에 포장되어 있던 부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제가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2007 XTR Disc브레이크 호스 부품이 문제가 있는것인지 궁금하여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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