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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P 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

frogfinger2007.01.12 14:59조회 수 487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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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P 기능을 쓰는 대표적인 모델이 산타크루즈의 blur와
인텐스 스파이더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vpp 기능이지만 특성이 약간 다르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어디에서 본건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blur와 스파이더를
비교하면서 둘다 vpp시스템이지만 조금 다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blur는 페달링을 어느정도 강하게 해줘야 바빙제어가 되지만
스파이더는 페달링을 약하게 할때도 바빙제어가 잘 된다고 하더군요.
실제 프레임 가격도 스파이더가 좀더 비싼것 같던데 사용해보신분
계시면 차이점이랄까.. 두 프레임의 장단점 같은걸 알려주세요 ^^;

개인적으로다가 blur LT 나 스파이더 5.5EVP가 땡기긴 합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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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인텐스의 VPP시스템은 산타크루즈에 로얄티를 주고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차이가 있다고 하는것은 아마 사용자의 차이거나 아니면 프레임의 지오메트리에 차이가 있을것 입니다.
  • 링크 방식은 동일하나 프레임의 형태및 지오메트리가 다른 관계로 라이딩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리어샥의 세팅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지요. 기본적인 VPP의 특성을 동일할 겁니다. 블러 LT보단 5.5가 실제로 보시면 더 편하게(?)타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가격은 편하지 않습니다.
  •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아무래도 프레임 형태(스윙암의 위치나 형태 등에 따라서)나 리어샥의 세팅 정도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나지 않을까 합니다.
    VPP, ICT, NRS, DW Link 모두 바빙 제어를 위한 기술입니다만.. 같은 바빙 제어 기술로 생산하는 업체가 많아서리.. (VPP는 산타-인텐스, ICT는 엘스워스-자미스, DW Link는 아이비스-아이언홀스 등등..) 각 회사마다 어떤 식으로 해석해서 적용하느냐가 약간씩의 차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frogfinger글쓴이
    2007.1.12 22:02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 역시 직접 타보지 않고는 알 수가 없겠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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