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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신차의 부품노화수준은?

eunyool2007.01.16 23:49조회 수 545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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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전거 신품들 중에서는 주인을 제때에 만나지 못한채 하루하루가 흘러가....어느덧 소위 이월상품이 되어버리는 외로운 자전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중에는 2년, 3년간 주인을 찾지 못하는 자전거들도 있지요.

그런 녀석들의 부품들은 내구도에 별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 자전거는 타주지 않으면 썩는다는 표현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예를 들어서 뒷드레일러나, 샥 내의 실링, 오일이나, 케이블 내의 윤활유나, 타이어 내의 튜브 등의 부품들의 내구성에 문제가 없을지...... 답변 기다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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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저두 3년 된 중고 샀습니다
    이미 산지는 일년 됐지만...
    샵에서 보관된 이월제품이라면.. 글세요 팔때 다 정검 해서
    설마... 부품교체 해야된걸 숨겨서 팔겠어요?
    정상적인 상식이 통하는 샵이라면.... 다 손봐서 팔껍니다..
    일단 샥실링이 고무기땜시 고무가 노화 되겠죠.. 샥실링 그리고 3년이 됐다면
    샥 오일도... 케이블도.. 허브 정검도... 할께 꽤 많아요..
    샵에서 사시는거라면... 정상적인 샵이라면........ 정검 해서 팔지 않겠어요?
  • 2~3년동안 주행을 하지 않으면 윤활이 필요한 부위가 있을 것이고 케이블 정도는 새것으로 교체하고 타야겠지요. 그리고 튜브 및 타이어도 상태를 보고 교체가 필요하면 해야 합니다. 링크 부위의 윤활 점검도 필요하겠지요.
  • eunyool글쓴이
    2007.1.18 08:37 댓글추천 0비추천 0
    네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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