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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한 블리딩 방법이 올바른지 봐주세요.

luckywind2007.01.31 16:18조회 수 59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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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 기술문서에 보면, 캘리퍼에 호스를 연결후, 체결너트를 풀고

리저버탱크에 오일을 계속 보충하면서, 레버를 쥐었다 폈다를 반복

충분히 에어가 빠진뒤, 너트조이고, 호스제거..


리저버탱크에 적당한 양의 오일을 보충하여 브레이크레버 간격 선택..


대충 이정도 인데요.

리저버탱크의 남은 오일량에 따라서 브레이크 레버간격이 결정되나요?

(BR535 데오레 유압입니다.) 레버간격조정 나사같은건 없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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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레버 간격이라뇨?? 무슨 의미인지..
    캘리퍼(아래쪽)에서 레버(위쪽)방향으로 오일을 주입, 내부에 있는 공기가 빠져나가게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레버 간격이라는게 얼마나 멀리 떨어지느냐?를 말씀하시는건지
    아니면 얼마나 잡아야 브레이크가 잡히느냐를 말씀하시는건지...
    핸들바에서 떨어진 간격을 말씀하시는거라면 레버 안쪽에 육각렌치로 돌리는 작은 나사 있지않나요?? 데오레는 안써봐서...
  • luckywind글쓴이
    2007.1.31 18:23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레버조절 나사같은게 있군요. 2mm렌찌까지 있는데, 더 작네요.ㅡㅡ
    감사합니다. 저도 배우긴 아래에서 위로 블리딩 하는건데, 시마노 문서에는 위처럼 하길래
    한번 해봤어요..^^
  • 시마노 문서에는 위에서 아래로 흘리는게 맞구요 그렇게 해도 잘 됩니다. 캘리퍼랑 라인이랑 톡톡 쳐주면 공기방울도 잘 나옵니다. 캘리퍼 캡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위 탱크에 액이 비지 않게 계속 채워주면 되고 밑에서 미는 것 보다 상대적으로 간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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