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쓰고 나서 오디바이크에도 질문을 올리겠지만 실제 해보신분들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락샥j4유턴의 85~125유턴되는 샥이 많지않아서...그대로 쓰고싶은데요.
리바운드도 감 확실하고 저에겐 딱맞는 용도이자 프레임 권장기준에 딱맞습니다.
5만원의 범위안에서 해결가능하면 시도해 보고 싶은데..
샥분해조립비용은 빼고 5만원안에 스프링 가공을 끝낼수 있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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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년 락샥의 J4코일유턴의 분해사진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주디 sl유턴과 유턴트레블이 다릅니다 토라 코일유턴과도 유턴 트레블이 다릅니다.)
코일이 있고 그 코일이 말려들어가는 외부툴같은게 있습니다.
일반샥과 다르게 단순히 샥에 들어가는 코일의 길이와 코일둘레만 맞춘다고 되는게 아니죠....
코일이 감겨들어가는 그 툴에 맞지않으면 유턴기능을 상실하게 되는데.
일반샥과는 그게 틀린점 입니다. 조금까다롭죠..?^^?
그 툴이랑 코일일빼가서 스프링만 더 약한걸로 바꾸면될까요?
그러면 오차없이 확실한 가공이 가능할까요....
아직 스프링을 교체해본적이 없어서. 좀 망설여 집니다.
그리고 스프링에 대한 확실한 제원을 가지고 가서 깍아 달라고 하면..
어떠한 제원이 필요한지요 그 스프링을 보지않고도 똑같이 가공해내려면요...
코일가공이나 그런거 가능한곳은 검색을 더 해보겠지만....
그렇게 부탁해도 코일한개만인데..가공해줄까 걱정입니다.
혹시 해보신분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락샥계열이 아니라도 유턴 코일샥의 스프링을 바꿔보신분 계신가요?
파이크가 좀 무른걸로 알고 있는데...길이가 더 길꺼라 예상됩니다.
유턴범위도 틀리고 스탠션튜브의 두께도 달라서 호환이 안될꺼 같기도하고
흠...고민입니다.
이유는 성향이 이제 거의 산으로 바뀌어서 조금 무른 감을 원해서 입니다.
듣고 싶습니다.
락샥j4유턴의 85~125유턴되는 샥이 많지않아서...그대로 쓰고싶은데요.
리바운드도 감 확실하고 저에겐 딱맞는 용도이자 프레임 권장기준에 딱맞습니다.
5만원의 범위안에서 해결가능하면 시도해 보고 싶은데..
샥분해조립비용은 빼고 5만원안에 스프링 가공을 끝낼수 있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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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년 락샥의 J4코일유턴의 분해사진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주디 sl유턴과 유턴트레블이 다릅니다 토라 코일유턴과도 유턴 트레블이 다릅니다.)
코일이 있고 그 코일이 말려들어가는 외부툴같은게 있습니다.
일반샥과 다르게 단순히 샥에 들어가는 코일의 길이와 코일둘레만 맞춘다고 되는게 아니죠....
코일이 감겨들어가는 그 툴에 맞지않으면 유턴기능을 상실하게 되는데.
일반샥과는 그게 틀린점 입니다. 조금까다롭죠..?^^?
그 툴이랑 코일일빼가서 스프링만 더 약한걸로 바꾸면될까요?
그러면 오차없이 확실한 가공이 가능할까요....
아직 스프링을 교체해본적이 없어서. 좀 망설여 집니다.
그리고 스프링에 대한 확실한 제원을 가지고 가서 깍아 달라고 하면..
어떠한 제원이 필요한지요 그 스프링을 보지않고도 똑같이 가공해내려면요...
코일가공이나 그런거 가능한곳은 검색을 더 해보겠지만....
그렇게 부탁해도 코일한개만인데..가공해줄까 걱정입니다.
혹시 해보신분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락샥계열이 아니라도 유턴 코일샥의 스프링을 바꿔보신분 계신가요?
파이크가 좀 무른걸로 알고 있는데...길이가 더 길꺼라 예상됩니다.
유턴범위도 틀리고 스탠션튜브의 두께도 달라서 호환이 안될꺼 같기도하고
흠...고민입니다.
이유는 성향이 이제 거의 산으로 바뀌어서 조금 무른 감을 원해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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