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959 와 970 어느게 더 발빼기 쉽죠

vbnm062007.02.28 21:30조회 수 705댓글 9

    • 글자 크기


현재 520 사용하는데요 페달에 유격이 있는지 왼쪽은 괜찮은데 오른쪽은 좀 심하게 비틀어야 풀리네요. 여기 글 찾아보니까 저 말고도 다른 분도 생명의 위협을 느끼셨더군요,,
520은 페달이 돌아가는게 좀 뻑뻑하더군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9
  • 시마노 뺄때는 힘과 비틈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지만...
    타임이나 에그비터는 각도로만 뺍니다. 물론 힘이 안들어가면 뺄 수는 없지만 발목만 비틀면 빠지므로 전 타임을 선호합니다.

    520이나 540이 생긴모양은 959와 거의 같지만 959 페달이 괜히 비싼게 아닙니다. 분명 부드러운 뭔가의 차이가 있는 법이죠.
    시마노가 어떤 회산데요... 858,959 다 사용해 봤지만 확실히 959가 더 부드럽습니다. 아무튼 뭔가 다릅니다. 970은 처음 들어보는 모델명이네요...
  • 970이 07년 XTR페달아닌가요?? 959 확실이 느낌.. 죽입니다..
  • 제생각으론 959나 970 .. 비슷할껍니다..
  • 520은 모르게고 540과 959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둘다 경쾌하게 탈착됩니다.
    혹시 장력 조절을 해보션는지요? 오른쪽 장력을 약하게하시면 어느정도 괜찬아지실듯합니다. 글구 시마노는 손으루 툭 치면 휘리릭 돌아갑니다.
  • 대세는 959 같군요 (959 애용자가)
  • 이왕새로산다면 신형으로 사는게 좋겟죠
  • 959 사용중입니다...
    장력을 약하게 세팅하면 비틀지 않아도 빠집니다...
    위로 힘줘서 빼면 빠지죠... 단점일수도 있겠지만... 위급할 때 여러번 효과봤습니다...
    하지만 가끔 의도하진 않았을 때도 빠진다는게 단점이죠...
    이럴때는 장력을 강하게 세팅하면 되겠죠!!!
  • 07년 XTR페달 970 , 959 비교시 페달분리는 959가 좀더 부드러운 것 같던데
    제 느낌인지는 모르지만요
  • 520 사용자 입니다만 장력 약하게 하면 그냥 수직으로 조금 (별로) 힘줘도 빠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51482
98221 3 은하철도 2003.11.27 188
98220 3 mr6441 2004.05.30 281
98219 nn3 내차도기어 2005.09.24 349
98218 nn2 내차도기어 2005.09.24 396
98217 - 최악의 디스크 브레끼 `0' -6 yosimura2n 2005.01.31 907
98216 SCALE50 질문입니다,,2 enehih 2005.01.30 407
98215 [구멍 뚫린 안장]4 y 2003.07.09 710
98214 여행.5 fate 2005.08.03 345
98213 CELLO 전문 산악용 자전거 - 06 CXC- 2000 (Deore 510)4 hobbangp 2006.05.28 697
98212 Panoram V12 속도계 어떠한지요? shortiflm 2006.09.07 253
98211 고수님,,, 초보님덜 모든 사람들에게 여쭙니다...( 트레이닝 )2 j2wzzang 2002.12.12 946
98210 핸들바를 철로 만들면 어떨까요????1 masterjst 2002.12.23 564
98209 시마노 PD-M545 클릿 페달 문의 드립니다.2 marine772 2005.11.10 697
98208 '잔차양말'을 왜 신는지?7 7 2003.08.01 807
98207 김회장님 보세요12 ........ 2003.01.23 339
98206 도와주세요~~ㅠㅠ3 그린로즈 2006.08.30 321
98205 질문이요 두가지..3 htidisel 2003.04.19 376
98204 K M C 체인 연결에관한 질문입니다.1 하늘기둥 2005.11.02 222
98203 도수렌즈교체 비용 문제입니다~ 부루수리 2006.07.27 317
98202 자이언트 이구아나 & 코나 블라스트 어느게 나을까요??5 bws38 2006.06.08 90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