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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산만 탄다면 이 중 어떤게 나을까요?

5street2007.03.04 03:13조회 수 816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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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리피셔 와후07년식 과 아발란체 2.0 06년식 둘중에 산90% 도로10%를
탄다면 어떤 잔차가 더 괜찮을지 고수님들의 추천 기다리겠습니다^^

와후 스펙

모델명 WAHOO
프레임 골드씨리즈 6061 T6 내/외부 버티드 프레임, 제네시스 지오메트리
서스펜션 락샥 다트1 100mm
휠셋트 허브 시마노 알로이 허브  
림 DT 4.1 Disc  
스포크 본트레거 카미노  
타이어 본트레거 존스 XR 26x2.2
변속 레버 시마노 EF50
브레이크 레버 텍트로
브레이크 텍트로
앞 변속기 시마노 아세라  
뒷 변속기 시마노 알리비오  
크랭크 시마노 MC09
스프라켓 시마노 HG50 8-speed  
핸들바 본트레거 크로우바 스포트 라이저  
스템 본트레거 스포트 25도
헤드셋 어헤드셋
싯포스트 본트레거 스포트  
안장 본트레거 셀렉트  
페달 알로이 평페달  

아발란체 스펙

Frame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Fork : RST GILA PLUS SL 락아웃장치  
Headset : TH 제로스택 시스템 1 1/8"  
Stem : GT ATB  
Handlebar : 알루미늄 라이져바  
Tape/Grips : GT Dual Density ATB  
Brake : 텍트로 LINEAR PULL  
Brake Levers : 시마노 ST-EF29  
Front Derailleur : 시마노 M-330  
Rear Derailleur : 시마노 데오레
Crankset : 트루바티브 ISO FLO - 42T/32T/22T  
BB : Power Spline 카트리지  
Cassette : 시마노 8단 카세트 스프라켓 11-32T  
Chain : IG-31  
Pedal : ATB Resin Body  
Rim : Alloy double wall ATB  
Front Hub : Alloy QR  
Rear Hub : 시마노 8단 카세트, QR  
Front Tire : 티오가 팩토리 익스트림  
Rear Tire : 티오가 팩토리 XC 26 x 1.95  
Saddle : WTB Speed V  
Seatpost : Alloy Micro adjust  
Seat Clamp : GT Forged Alum Q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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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우선 둘다 산에 가시는데는 별 무리가 없는 제품입니다만, 두 제품의 가격차이가 좀 있네요. ^^ 아벨란체 2.0이 가격이 더 비싸구요. 부품도 약간 더 좋은 제품이고.
    산에 주로 가실거라면 아벨란체 추천하겠습니다.
  • 거의 비슷한 사양이네요. 프레임도 입문으로 적합한 것 같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산을 자주 타신다면 기왕이면 27단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차후 추가 비용이 덜들겠습니다만,
    실컷 타시다가 나중에 중상급 완차로 가시는 것도 괜찮겠지요?ㅎㅎ;;
  • 산에는 무리없는 차체입니다 그런데 GT가 지오메트리 상으로는 와후와 헤드각이 별차이가 없지만서도 직접 시승해보면 헤드각이 좀더 서있는 타입이라서 다운때 약간 불안하다고도 합니다 두개를 굿이 비교하자면요 ^^ 아주작은 차이라 그냥 탇보면 금방 아주금방 적응 되시겠지만 GT가 헤드각이 조금 서있는편입니다. 실제 시승시에요 ^^ 둘다 아주좋은 차입니다. 아발란체는 세일많이 하더군요 ^^ 가격비교잘해보시고 좋은 차 구하세요 ^^
  • 5street글쓴이
    2007.3.4 15:18 댓글추천 0비추천 0
    역시 회원님들의 시원한 답변 감사합니다^^ 아발란체가 와후보다 부품들이 조금 좋다하셨는데 드레일러 부분빼고는 제가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는데 알려주시겠어요?^^
    샥이나 이런부분은 비슷한가요?
  • 산에 90% 간다면 몇달 안에 자전거 바꾸게 됩니다...
    다운힐시 왜 이렇게 샥이 않먹지? 손목이 다 아프네..
    눈길에서 브레이크가 안잡히잖아 등등..
    처음부터 100만원 전후의 입문용으로 하시길...
    와후로 산에서 타다가 한달만에 업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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