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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마냐 프리냐 ㅡ.ㅡ

dispel6662007.03.13 13:17조회 수 1280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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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 길 무지 좋아합니다. ㅡ.ㅡ  

오르막 길 무지 좋아합니다. ㅡ.ㅡ


프리로  안타봤습니다만 오르막 정말 힘드나요? 올마차들 못따라다니나요?  

체력은 조금 앞선다는 가정으로


산타 블러 LT, 니꼴라이 헬리CC , MC지니어스  등등 보고있었는데

갑자기 프리가 확땡기네요  

2미터이상의 드랍 점프 급격한 코너링 암튼 공격적으로 타고 싶어졌습니다.

특히 내리막에서  ^^   ..  들고올라가야 하는 다운힐 속도경쟁많은 위한 다운힐은

제 취향이 아닌듯 싶고

지금까지는 하텔로 설설 댐비는 정도였죠 ㅡ.ㅡ

올마로는 위에것들 무리인가요?

보통 XC나 올마 가볍게 셋팅하면 11-13키로 사이고  프리는 15키로 이상나올꺼

같은데 오르막 많이 힘들지 ㅡ.ㅡ

어떤 선택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돈도 없는데 어떤선택이 좋을지 아 ~ 200정도 보고있었는데 어느덧 500정도를

보고있다는 미쳤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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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브레이크 소음문제 도와주십시요. (by jinjae) 쥬디 SL 댐핑에 관하여..궁금한 게 있어요 (by gajis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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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 지니어스를 탔었습니다.
    1.오르막...무리없이 올라갔습니다.(끌바했던기억은..하드텔도 못올라갈만한곳으로..)
    2.내리막...예전에 버겁게만 느껴졌던곳을 안심하고 내려왔습니다.
    3.무게는 13키로 초반이였던걸루 기억합니다.
    솔직히 올마자전거를 많이 타보진않았지만...올마운틴으로도 왠만한 업힐은 가능했습니다.
  • dispel666글쓴이
    2007.3.13 13:59 댓글추천 0비추천 0
    올마로는 당연히 업힐이 가능하죠 ^^ 괜히 올마겠어요 !

    제가 궁굼한건 프리로 약 14-16키로 사이의 차가

    지오메트리상도 올마와는 다른데 업힐시에 괜찮을지 너무 궁굼합니다.

    내리막에서 좀 쏘고 왠만한 턱이나 나무 돌들은 딛고 날라오르고싶어서요 ㅋㅋ
  • 아시는분이 스팅키를 크랭크만 바꿔서 XC로 활용하던데요...
    왠만한 업힐은 다 소화하시구...
    대신 짐승이 되셔야 가능할것 같습니다.
  • 산타블러 lt정도가 어떨까요? 올마운틴 이지만
    업힐에서 오히려 더 유리한 풀샥.. 내려올때 잼나게 내려올수있고..
    프리가 더 잼나겠지요 그러나.. 업힐 하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봅니다. ^^
  • dispel666글쓴이
    2007.3.13 14: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음. 짐승이 되야 하는군요 블러 LT가 원래 워시리스트 1순위이였는데 자꾸

    니콜라이 헬리우스 FR 이 자꾸 눈에 들어오고 ㅡ.ㅡ 난감.
  • 하드테일 같은 업힐을 생각하시면 올마도 짜증이 밀려오실텐데요.
    체력 조금 앞서는거 정도로는 올마도 업힐때 하드테일 못 따라갑니다.
  • 업힐도 재미있게 즐기실려면 올마운틴~~
    블러 LT 추천합니다. LX, XT 조합에 탈라스R 140, DT X 455 등등으로 해서 12.4kg 나옵니다~ 요즘 블러 가격이 많이 내려져서 재고 확인 꼭 하셔야 합니다~
  • AM추천... 자금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경량화에 신경쓴 FR차를 타시는것도 '')
  • 하드테일로도 프리같이 타는 사람도 있고...
    프리갖고도 하드테일보다 못하게 타는 사람도 있고...
    자전거보단 개인의 역량과 담력 성실성에 딸린 것 같습니다...
    우리가 타는 정도의 트레일과 환경에선
    자전거보단 사람이란 생각이 듭니다.
  • 한동안 올마를 XC처럼 생각하고 탔습니다.
    그런데 세컨잔차로 하드텔 조립하고..... 올마 업힐에서 너무 힘듭니다.
    사람 마음 참 간사합니다.
    같은 동호인 중에 15~16키로 나가는 프리용으로 업힐 잘하는 사람있는데~~~
    항시 비명지르며 올라갑니다.
  • 올마도 요즘은 무게와 트래블이 증가하는 추세라 할 수 있죠....
    그래서 프리에 가까운 올마가 좋을 듯 한데요.
    님께서 맘에 두고있는 니콜라이 fr 지오메리트가 거의 xc수준이더군요,
    업힐 엄청 잘 되고, 다운힐도 잘 내려옵니다.
    제는 모먼트를 탔었는데, 업힐은 솔직히 좀 힘들지만 다운힐은 두 말 것 없습니다.
    하지만, 업힐과 다운힐 두마리의 토끼를 잡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업힐과 다운힐 중 좀 더 비중이 있는 쪽에 촛점을 맞추어 선택하심이 좋을 듯 하네요...
  • 같은 수준에 라이더끼리 내리막질을 하게되면 틀리죠 프리차도 다운힐하고는
    차이가 많이납니다. 잘타고 못타고는 조우하는 주변분들과의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틀려지는게 대부분 이라고 봅니다 .
    프리차로 체력만 되신다면 어지간한 업힐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 우리 클럽에 엘스워스id로 오르막에서 하드테일 앞질러 가는 짐승(?)이 있습니다.
    장비를 탓하기보다는 즐기면서 타는것이 좋듯 합니다.
  • 프리쪽으로 조립하고 싶으시면 올마성향이 강한 프리차를 알아보시고 올마운틴으로 조립하고 싶으시면 프리쪽으로 치우친 프레임에 조립하시고 -0- 내리막길 다운힐 코스가 아닌이상 그냥 내리쏘기 올마로도 충분하더 군요..... 그나마 가격 가장 저렴하면서 두가지다 만족하긴 정말 힘들지만... 프레임만 단독 추천으로는 헤클러 -0- 완차로는 지니어스 가벼운 콩콩 점프를 넘어서 드랍을 원하신다면 헤클러로 -0- 조립하시고 두개다 앞샥은 유턴샥을 쓰되 반드시 유턴이 주행중 가능한 즉 편하게 빨리 체인이 할수 있는 방식의 유턴샥을 쓰셔야 합니다.

    아 -0- 2미터 점프가 있군요 헤클러나 블러 LT추천드립니다만...전 자꾸만 헤클러에게 끌리는군요 -0- 조금더 맘놓고 뛰고싶어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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