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는 폭스 36으로 탈라스, 플롯, 바닐라 모두 겸험해 보았습니다.
32도 스텐션튜브지름만 틀리지 느낌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플롯-에어샥이고 트레블 고정입니다. 장점은 가볍고 에어샥인만큼 고주파 진동에 유리합니다.
바닐라-코일샥입니다.구입하면 여분의 코일들어 있긴 한데..무게는 셋중에 가장 무겁지만 잔고장없고 튼튼하고 저주파 진동..즉 자갈밭보다는 큰 돌덩이 같은 큰충격에 강합니다.드랍같은것..
탈라스-에어샥인데 탈라스기능 이라는 것이 참 좋은 기능입니다.트레블 변환되고 변환되면서 에어가 압축되더라도 다른 챔버로 이동하여...^^; 뭐 대충 트레블 변환 되어도 그 느낌 그대로라는 말인데...구조가 다른것에 비하여 조금무겁고 잔고장의 가능성이 높다는것 정도
샥 선택시에는 업힐시에 속도를 좋아한다면 가변트레블되는 탈라스...수리하기 싫어하고 대충 사용하고 싶다면 바닐라...부드러운 에어샥의 느낌과 무게를 원한다면 플롯...
그리고 중요한 것은 R 하고 RLC가 있는데 C기능 귀찮아서 보통 사용 안하지만 샥기능중에 가장 중요한 기능이 C 컴프레션 기능입니다. 라이딩중에 웅덩이를 만날때와 돌덩이를 만날때의 샥의 움직임은 다릅니다. 샥이 들어갈때와 나올때 관계를 잘 생각하시면 왜C기능이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작년에 36 탈라스, 플롯, 바닐라 R과 RC2 구입했다가 팔았다 반복하기를...무려 10차례를 했군요...미친넘 수준이죠-,.- 똑같은 잔차에 모두 사용했기에 그 느낌은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내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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