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오레 풀셋차 타다가 요번에 T급 정도(?)로 업글을 하려고
생각중인 아직도 입문중인 초보입니다....^^
'07 XT 뒷 드레일러의 경우는 정방향만 나오고 쉬프터의 경우 한번에 2단 변속이
가능 하다고 되있는데 큰기어쪽으로 2단이 가능한건가요 작은기어쪽으로 2단이
가능한건가요? 정방향이면 힘줘서 밀기만 하면 큰기어로 3칸씩도 옮겨 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작은기어야 딸깍딸까!!! 좀 헷갈리네요....^^;;
그리고 뒷 드레일러를 역방향으로 한번 써보고 싶은데 왜 신형 XT엔 역방향이
없는건지.....혹 시마노 애들이 일부러 역을 안만들었을까요? 쓰고싶으면 돈 좀 더 주고
XTR 사서 쓰라고? ㅋㅋㅋ
그리고 '07 XT와 LX 드레일러의 차이는 무게와 베어링 차이 외엔 없는지요....
(가격차가 꾀 나던디.....)
변속기 추가 질문을 한다면 XT 말고 신형 XTR의 경우에도 위의 질문과 동일질문을
해봅니다.....^^ 검색해보니 신형 XTR 변속기를 많이들 쓰시는것 같아서....^^
생각중인 아직도 입문중인 초보입니다....^^
'07 XT 뒷 드레일러의 경우는 정방향만 나오고 쉬프터의 경우 한번에 2단 변속이
가능 하다고 되있는데 큰기어쪽으로 2단이 가능한건가요 작은기어쪽으로 2단이
가능한건가요? 정방향이면 힘줘서 밀기만 하면 큰기어로 3칸씩도 옮겨 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작은기어야 딸깍딸까!!! 좀 헷갈리네요....^^;;
그리고 뒷 드레일러를 역방향으로 한번 써보고 싶은데 왜 신형 XT엔 역방향이
없는건지.....혹 시마노 애들이 일부러 역을 안만들었을까요? 쓰고싶으면 돈 좀 더 주고
XTR 사서 쓰라고? ㅋㅋㅋ
그리고 '07 XT와 LX 드레일러의 차이는 무게와 베어링 차이 외엔 없는지요....
(가격차가 꾀 나던디.....)
변속기 추가 질문을 한다면 XT 말고 신형 XTR의 경우에도 위의 질문과 동일질문을
해봅니다.....^^ 검색해보니 신형 XTR 변속기를 많이들 쓰시는것 같아서....^^
댓글 달기